벌주기(おしおき)
본작의 판매이유중 하나. 여자를 채찍으로 때리는 등의 학대행위를 할 수 있다...같은 부분이 눈에 띄는데,
내용은 조금 색다른 "스킬입수" 시스템이다.
게임 진행에 따라 할 수 있는 벌주기의 "종류"가 늘어, 벌주기 1가지마다 각 캐릭터 4가지의 기술이 리스트업 된다.
적을 쓰러뜨리는 것으로 입수할 수 있는 OP(본작의 돈)를 소비하여 간단한 미니게임에 도전,미니게임의 성적에 따라
100~200정도의 점수를 획득, 획득한 점수가 일정치를 넘어서면 벌주기의 레벨이 업, 스킬을 획득한다는 흐름이다.
입수한 벌주기의 범위와, 어떤 캐릭터의 스킬을 가져갈지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걸즈 오더2 클리어로 소비OP가 25% 감소, 걸즈 오더4 클리어로 50% 감소한다.
또한, 각 벌주기 4번째 스킬을 입수 (레벨MAX) 후에는, 소비OP가 0으로 마음껏 놀 수 있게된다.
벌주기의 배경그림에 관하여
벌주기의 종류별로 제공되며, Very Good판정을 받을 때마다 이미지를 가리고 있는 화면에 구멍이 생긴다.
레벨 1~3에서는 퍼펙트를 한다고 해도 이미지의 전부를 볼 수는 없다.
레벨 4에 퍼펙트를 한다면, 이미지의 전부를 볼 수 있게된다.
한번 퍼펙트를 하여 얻은 이미지는, 클리어후에 갤러리에서 다시 볼 수 있게 된다.
CG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평상시 4패턴x7명분
기사상태 4패턴x7명분
엔딩 한장의 이미지x7명분+α
각 벌주기의 상세설명
엉덩이 때리기(부드러운 채찍) - スパンキング(やわらかムチ)
이동하는 하트마크가 여자와 겹쳐지는 순간에 O를 누른다.
레벨이 올라가면 하트의 속다가 빨라지고, 변칙적인 움직임을 보이게 된다.
Very Good이 되는 타이밍은 "하트의 색깔이 바뀌는 순간"에 누르는 것.
어떤 캐릭터도, "싸우다LV1"을 입수하지 않으면 전투에서 커맨드 제안을 해오지 않기 때문에, 최소 레벨 1은 해둘 필요가 있다.
주) 솔직히 말해서, 손에 미니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갑자기 발광하고 싶은 기분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50회정도 해보면 익숙해 진다.
전기파칭(찌릿찌릿 봉) - 電気パッチン(ビリビリ棒)
지정된 버튼을 연타하여 게이지를 모으고, 시간내에 게이지를 일정량이상 쌓이면 Very Good.
틀린 버튼을 누르면 게이지가 감소한다.
레벨1은 O과X, 레벨2는 OX△...라는 사용하는 버튼의 수가 늘어난다.
누르는 버튼의 종류는 일정한 타이밍에 바뀐다. 연타 속도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틀리지만 않도록하면 간단하다.
미끈미끈 조교(의문의 액체) - ぬるぬる調教(ナゾのえきたい)
아날로그 패드를 좌우로 움직여 병을 기울게 하여, 지정된 수만큼 물방울을 떨어르리면 된다.
지정된 수만큼 떨어뜨린 경우 Very Good. 부족하거나 오버하게되면, Miss 판정이 된다.
또한, 성공해도 시간이 오래걸린다면(20초에서 성공) Good 판정이 된다.
어느정도 오른족으로 기울이면 물방울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나오는게 과하다 싶으면 재빨리 왼쪽으로 돌아와 조정하면 된다.
병을 기울이는 것은 십자키도 가능하다. 자신이하기 쉬운 방법으로 플레이 하자.
덧붙여서 완전히 오른쪽으로 기울여 놓고, 남은 수치가 9가된 순간에 돌아가면 쉽게 Very Good이 된다.
간질간질 지도(장목비) - さわさわ指導(羽ぼうき)
움직이는 타겟을 아날로그 패드로 조작하여 쫓아가 조준이 타겟과 겹쳐졌을때 O버튼을 누른다.
조준은 가속도와 관성이 붙기 때문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빠르게 움직이려고 최대로 가속을 하면 감속이 따라가지 못해, 방향전환이나 되돌아오는 것이 곤란하게 된다.
너무 가속하지 않고, 침착하게 진행한다면 타겟을 치기 쉬워진다.
조준 및 타겟은 완전히 겹쳐지지 않고도, 반에서 3분의2 정도 겹쳐 있을때 잡으면 된다.
판정은 매우 불안정하고, 어림짐작으로 겹친다고 생각되어 눌러도 포인트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레벨이 올라가면 타겟의 움직임이 빨라질뿐만 아니라, 타겟이 2개, 3개로 늘어난다.
타겟의 초기위치나 움직임은 완전히 랜덤.
레벨이 올라가면 운의 요소가 강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퍼펙트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특히 MAX의 퍼펙트는 상당한 무리게임에 느낌이 나지만, 잡히는 순간은 의외로 간단하게 잡히기도 한다.
연습보다는, 오로지 도전횟수만 있을 뿐.
치유의 문지르기(치유계 장갑) - 癒しモミモミ(いやし系手袋)
음악게임과 같은 화면에서 타이밍에 맞게 L과 R, 혹은 그 양쪽을 눌러가는 미니게임.
하트마크에서 누르면 가산점, 해골마크에서 누르면 감점된다.
해골을 누르면 타이밍이 어긋나게 되고, 하트를 놓치더라도 감점이 되는 것은 아니다.
판정은 매우 엄격한 대신, LR이 동시에 떨어지는 장면에서 한쪽만 누르게된 상황도 OK 판정이 되므로 아주 간단하다.
음악게임으로 보이지만 어디까지나 하트를 얻는 게임이므로, LR동시에 얻으면 2개분의 게이지가 모이게 된다.
레벨이 올라도 내려오는 속도가 빨라질뿐 그다지 큰 차이는 없다.
소비OP가 너무 높기 때문에, 걸즈 오더2,4를 달성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다.
걸즈 오더2를 달성했다면 레벨1...11250
걸즈 오더4를 달성했다면 레벨2...11000, 레벨3...15000, 레벨4...20000.
벌주기 공략정보
점수에 관하여
각 벌주기의 점수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것이 4번이 있기 때문에 최소100점, 최고200점이 들어간다.
레벨업에 관하여
레벨업에 필요한 점수는 다음과 같다.
그래서, 최소 7회의 벌주기가 필요하다.
레벨 MAX에서 OP절약
각 벌주기에서 확실히 200점을 얻을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이 OP를 조금 절감할 수 있다.
전항과 같이 7번의 벌주기가 필요하겠지만,
모든 점수를 200으로 얻으면 레벨1, 3, 4가 2회, 레벨2만 1회의 OP소비가 되지만,
예를들어 레벨1에서 처음에 벌주기를 모두 미스를 하여 100점을 얻고, 그 후에 전부 200점을 받으면,
레벨1, 2, 3이 2회, 레벨4만 1회의 OP소비로 끝난다.
그래서 레벨4와 레벨2의 소비OP의 차이만큼 절약을 할수 있다.
첫 벌주기에서 1번만 Very Good을 받고 125점을 얻으면,
레벨4의 벌주기는 155점으로 레벨 MAX가 된다.
첫 벌주기가 100점이라면 레벨4에서 180점이 필요하게 되고,
최소 Very Good 3회와 Good1회가 필요하기 때문에,
확실히 200점을 가지고 갈 자신이 없다면,
첫 벌주기에서 125점을 얻어두면 좋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본작의 판매이유중 하나. 여자를 채찍으로 때리는 등의 학대행위를 할 수 있다...같은 부분이 눈에 띄는데,
내용은 조금 색다른 "스킬입수" 시스템이다.
게임 진행에 따라 할 수 있는 벌주기의 "종류"가 늘어, 벌주기 1가지마다 각 캐릭터 4가지의 기술이 리스트업 된다.
적을 쓰러뜨리는 것으로 입수할 수 있는 OP(본작의 돈)를 소비하여 간단한 미니게임에 도전,미니게임의 성적에 따라
100~200정도의 점수를 획득, 획득한 점수가 일정치를 넘어서면 벌주기의 레벨이 업, 스킬을 획득한다는 흐름이다.
입수한 벌주기의 범위와, 어떤 캐릭터의 스킬을 가져갈지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걸즈 오더2 클리어로 소비OP가 25% 감소, 걸즈 오더4 클리어로 50% 감소한다.
또한, 각 벌주기 4번째 스킬을 입수 (레벨MAX) 후에는, 소비OP가 0으로 마음껏 놀 수 있게된다.
벌주기의 배경그림에 관하여
벌주기의 종류별로 제공되며, Very Good판정을 받을 때마다 이미지를 가리고 있는 화면에 구멍이 생긴다.
레벨 1~3에서는 퍼펙트를 한다고 해도 이미지의 전부를 볼 수는 없다.
레벨 4에 퍼펙트를 한다면, 이미지의 전부를 볼 수 있게된다.
한번 퍼펙트를 하여 얻은 이미지는, 클리어후에 갤러리에서 다시 볼 수 있게 된다.
CG의 종류는 다음과 같다.
평상시 4패턴x7명분
기사상태 4패턴x7명분
엔딩 한장의 이미지x7명분+α
각 벌주기의 상세설명
엉덩이 때리기(부드러운 채찍) - スパンキング(やわらかムチ)
레벨 |
OP소비 | 입수 스킬 |
1 | 10 | 싸우다Lv1 |
2 | 35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3 | 60 | 캐릭터 개별 (스테이터스 업) |
4 | 100 | 캐릭터 개별 (필드 스킬) |
이동하는 하트마크가 여자와 겹쳐지는 순간에 O를 누른다.
레벨이 올라가면 하트의 속다가 빨라지고, 변칙적인 움직임을 보이게 된다.
Very Good이 되는 타이밍은 "하트의 색깔이 바뀌는 순간"에 누르는 것.
어떤 캐릭터도, "싸우다LV1"을 입수하지 않으면 전투에서 커맨드 제안을 해오지 않기 때문에, 최소 레벨 1은 해둘 필요가 있다.
주) 솔직히 말해서, 손에 미니게임이 익숙하지 않은 사람은 갑자기 발광하고 싶은 기분을 느끼게 된다.
그러나 50회정도 해보면 익숙해 진다.
전기파칭(찌릿찌릿 봉) - 電気パッチン(ビリビリ棒)
레벨 | OP소비 | 입수 스킬 |
1 | 10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2 | 15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3 | 30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4 | 45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지정된 버튼을 연타하여 게이지를 모으고, 시간내에 게이지를 일정량이상 쌓이면 Very Good.
틀린 버튼을 누르면 게이지가 감소한다.
레벨1은 O과X, 레벨2는 OX△...라는 사용하는 버튼의 수가 늘어난다.
누르는 버튼의 종류는 일정한 타이밍에 바뀐다. 연타 속도는 그다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틀리지만 않도록하면 간단하다.
미끈미끈 조교(의문의 액체) - ぬるぬる調教(ナゾのえきたい)
레벨 |
OP소비 | 입수 스킬 |
1 | 500 | 싸우다Lv2 |
2 | 650 | 캐릭터 개별 (EX스킬) |
3 | 90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4 | 1200 | 싸우다Lv3 |
아날로그 패드를 좌우로 움직여 병을 기울게 하여, 지정된 수만큼 물방울을 떨어르리면 된다.
지정된 수만큼 떨어뜨린 경우 Very Good. 부족하거나 오버하게되면, Miss 판정이 된다.
또한, 성공해도 시간이 오래걸린다면(20초에서 성공) Good 판정이 된다.
어느정도 오른족으로 기울이면 물방울이 나오는지 확인하고, 나오는게 과하다 싶으면 재빨리 왼쪽으로 돌아와 조정하면 된다.
병을 기울이는 것은 십자키도 가능하다. 자신이하기 쉬운 방법으로 플레이 하자.
덧붙여서 완전히 오른쪽으로 기울여 놓고, 남은 수치가 9가된 순간에 돌아가면 쉽게 Very Good이 된다.
간질간질 지도(장목비) - さわさわ指導(羽ぼうき)
레벨 | OP소비 | 입수 스킬 |
1 | 150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2 | 200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3 | 300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4 | 4500 |
캐릭터 개별 (커맨드) |
움직이는 타겟을 아날로그 패드로 조작하여 쫓아가 조준이 타겟과 겹쳐졌을때 O버튼을 누른다.
조준은 가속도와 관성이 붙기 때문에 익숙해질 필요가 있다.
빠르게 움직이려고 최대로 가속을 하면 감속이 따라가지 못해, 방향전환이나 되돌아오는 것이 곤란하게 된다.
너무 가속하지 않고, 침착하게 진행한다면 타겟을 치기 쉬워진다.
조준 및 타겟은 완전히 겹쳐지지 않고도, 반에서 3분의2 정도 겹쳐 있을때 잡으면 된다.
판정은 매우 불안정하고, 어림짐작으로 겹친다고 생각되어 눌러도 포인트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다.
레벨이 올라가면 타겟의 움직임이 빨라질뿐만 아니라, 타겟이 2개, 3개로 늘어난다.
타겟의 초기위치나 움직임은 완전히 랜덤.
레벨이 올라가면 운의 요소가 강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퍼펙트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렵다.
특히 MAX의 퍼펙트는 상당한 무리게임에 느낌이 나지만, 잡히는 순간은 의외로 간단하게 잡히기도 한다.
연습보다는, 오로지 도전횟수만 있을 뿐.
치유의 문지르기(치유계 장갑) - 癒しモミモミ(いやし系手袋)
레벨 |
OP소비 | 입수 스킬 |
1 | 15000 | 캐릭터 개별 (오의) |
2 | 22000 | 캐릭터 개별 (EX스킬) |
3 | 30000 | 캐릭터 개별 |
4 | 40000 | 캐릭터 개별 (스테이터스 업) |
음악게임과 같은 화면에서 타이밍에 맞게 L과 R, 혹은 그 양쪽을 눌러가는 미니게임.
하트마크에서 누르면 가산점, 해골마크에서 누르면 감점된다.
해골을 누르면 타이밍이 어긋나게 되고, 하트를 놓치더라도 감점이 되는 것은 아니다.
판정은 매우 엄격한 대신, LR이 동시에 떨어지는 장면에서 한쪽만 누르게된 상황도 OK 판정이 되므로 아주 간단하다.
음악게임으로 보이지만 어디까지나 하트를 얻는 게임이므로, LR동시에 얻으면 2개분의 게이지가 모이게 된다.
레벨이 올라도 내려오는 속도가 빨라질뿐 그다지 큰 차이는 없다.
소비OP가 너무 높기 때문에, 걸즈 오더2,4를 달성하고 도전하는 것이 좋다.
걸즈 오더2를 달성했다면 레벨1...11250
걸즈 오더4를 달성했다면 레벨2...11000, 레벨3...15000, 레벨4...20000.
벌주기 공략정보
점수에 관하여
각 벌주기의 점수에 들어가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판정 |
획득 점수 |
miss | +0 |
good | +10 |
very good | +25 |
레벨업에 관하여
레벨업에 필요한 점수는 다음과 같다.
레벨 |
점수(합계 점수) |
1→2 | 230(230) |
2→3 | 350(580) |
3→4 | 350(930) |
4→MAX | 350(1280) |
레벨 MAX에서 OP절약
각 벌주기에서 확실히 200점을 얻을 수 있다면, 다음과 같이 OP를 조금 절감할 수 있다.
전항과 같이 7번의 벌주기가 필요하겠지만,
모든 점수를 200으로 얻으면 레벨1, 3, 4가 2회, 레벨2만 1회의 OP소비가 되지만,
예를들어 레벨1에서 처음에 벌주기를 모두 미스를 하여 100점을 얻고, 그 후에 전부 200점을 받으면,
레벨1, 2, 3이 2회, 레벨4만 1회의 OP소비로 끝난다.
그래서 레벨4와 레벨2의 소비OP의 차이만큼 절약을 할수 있다.
첫 벌주기에서 1번만 Very Good을 받고 125점을 얻으면,
레벨4의 벌주기는 155점으로 레벨 MAX가 된다.
첫 벌주기가 100점이라면 레벨4에서 180점이 필요하게 되고,
최소 Very Good 3회와 Good1회가 필요하기 때문에,
확실히 200점을 가지고 갈 자신이 없다면,
첫 벌주기에서 125점을 얻어두면 좋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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