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층・불의 시련(2層・炎ノ試練)
보스를 포함한 모든 적이 얼음 속성에 약하다. 이 계층은 아리스, 신, 토모에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아리스의 히에루(ヒエール), 신의 OPR프리즈(OPRフリーズ)는 빨리 배우는 것이 좋다.
아리스와 토모에가 전투파티에 같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졸개전 첫턴에 토모에가 빙결검 카칭을 제안해 온다.
이것을 이용하여 캠프 근처에서 OP를 벌거나 레벨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토모에의 MP소비가 심하지만, 아리스의 필드스킬 MP와케루(MPワケール)로 MP를 채워주면
졸개전 4~6번은 1턴킬을 할 수 있다.
1F
진행하다보면 벌주기 아이템인 의문의 액체를 입수. 미끈미끈 조교가 가능하게 된다.
조금 진행하다보면 갑자기 보스전이 되지만, 여기는 이벤트 전투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고 쓰러뜨릴 수가 없다.)
보스를 쓰러뜨리기 위해, 각층마다 나타나는 4천왕을 잡아야 한다.
※이번 계층의 적은 염속성이 대부분이기 떄문에, 얼음속성의 공격 (아리스의 히에루-미나히에루(ヒエール・ミナヒエール),
신의 OPR프리즈(OPRフリーズ))이 잘 통한다. 우선적으로 습득하자.
플로어의 길을 따라가면 만나는 첫번째 사천왕은 가까이 다가가면 도망치게 되는데, 이놈을 잡으려면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서
도망가지 못하게 길을 막아야 한다. 아리스가 말하는데로 나아가면, 막다른 골목에서 플로어의 보스인 Mr데몬과 전투를 하게 된다.
Mr데몬(Mrデーモン)
공격패턴
・통상공격
・파이어 볼(ファイアーボール) - 전체 염속성 공격
・힘을 위해(力ため)
・덮쳐 누루기(のしかかり) - 힘을 위해 다음턴에 발동, 한명에게 큰 데미지
・날뛰기(大暴れ) -힘을 위해 다음턴에 발동, 전체 2회 데미지
여기에서도 란의 전원방어와, 가드 시프트가 유효하다. 얼음속성의 공격이 잘 통하기 떄문에 신의 OPR프리즈에 추격까지 정해지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Mr데몬을 잡으면 캠프 아래문이 열리고 2F로 올라갈 수 있다.
2F
중앙의 사거리(우측에 자물쇠가 걸린 보물상자가 있는 곳)의 왼쪽, 파란색 상자에서 토모에(&아리스)의 키즈나 어택 빙결검 카칭
(氷結剣カッチン)을 얻을 수 있다. 도중에 '보이지 않는 치한' 이벤트 후 플로어 보스가 출현, 도망치기 때문에 쫓아가서 잡아야 한다.
잠시 쫓아가다 보면 신이 돌아서 갈것을 제안해 온다. 그대로 진행하면 막다른 골목으로 몰 수 있다.
플로어 보스를 막다른 곳으로 몰면 이벤트가 발생, 이번에는 토모에가 제안하는 곳으로 가면 되는데, 상단의 지도에 표시가 된다.
!마크로 이동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이 2번 정도 반복하게 된다. (졸개전으로 소모를 많이 하지 않도록 주의)
이동이 끝나면 플로어 보스 Mr인비지와 전투.
Mr인비지(Mrインビジ)
공격패턴
・만지기(おさわり) - 한명에게 작은 데미지×2, 당한 캐릭터의 ATK가 상승
・카몬보부(カモンボブ) - 플레임 보부(フレイムボブ)을 소환
・소닉 댄스(ソニックダンス) - 랜덤 2회 공격
・복구(回復) - 자신의 HP를 소량 회복
Mr인비지 자신은 특별히 무서운 공격은 없지만, 소환되어 오는 플레임 보부는 통상공격외에 고온 가스(高熱ガス)(전체 화염 데미지)를
계속 사용한다. 잡아도 Mr인비지가 높은 확률로 다시 소환하고, 플레임 보부가 2마리가 모이면 꽤 위험하게 된다.
플레임보부는 얼음속성이 약점이므로, 아리스의 미나 히에루, 토모에(&아리스)의 키즈나 어택 빙결검 카칭을 사용하여
정리하고 보스와 싸우면 편하다.
보스 플로어에 있는 청첩장(結婚式の招待状)을 가져오면 토모에의 이벤트가 발생한다.(계층 4F의 학교 이벤트)
3F
내려오면 바로 그 장소에 캠프가 있다.
조금 진행하면 플로어 보스와 만나지만, 곧 도망가 버린다. 무너진 다리를 건너 도망가는 것을 뒤쫓아 가자.
도중에, 맵좌측 아래에 파란색 상자에서 란(&토모에)의 키즈나 어택 ∞스매쉬(∞スマッシュ)를 입수할 수 있다.
맵 우측의 방에서 이벤트가 발생, 보스를 잡기위해, 사코가 일시적으로 파티에서 나가게 된다.
보스가 도망친 곳으로 돌아가서 잡으려고 하면 도망쳐 버린다. 플로어 좌측으로 진행해 가면 이벤트가 발생,
플로어 보스 Mr비스트와 전투.
Mr비스트(Mrビースト)
※1턴에 2회 행동을 한다.
・통상공격
・반그라이도 - 염속성으로 1명공격
・파이어 브레스 - 염속성 전체데미지
등.
2회 행동이 위협적이지만, 얼음 속성이 약점이므로, 속성공격을 하다보면 의외로 싱겁게 쓰러뜨릴 수 있다.
이곳의 플로어에 떨어져 있는 핑크색 일기장(ピンクの日記帳)을 가지고 오면 사코의 이벤트가 발생한다.(계층 4F의 학교 이벤트)
4F
조금 진행하면 이벤트가 발생, 6개의 방에서 4마리씩, 총 24마리의 크리미널이 있다.
신과 키사라기의 제안으로, 그 중에서 분신을 간파하여 진짜를 찾게 된다.
6개의 방을 둘러보고 캠프로 이동, 신이 크리미널을 속여서 유인하는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지난번과 같이 전진하면 된다.
(이 때, 6개의 방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신이 꾸짖는다.)
신과 키사라기에 의해 본체를 파악하여, 추격하게 된다.
6개의 방 중에서, 중앙 상단의 막다른 곳에서 표창장(表彰状)을 얻으면 유코의 이벤트가 발생한다.(계층 4F의 학교 이벤트)
3F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 방으로 가면, 플로어 보스 Mr핸드와 전투.
Mr핸드(Mrハンド)
・통상공격
・안아주기(抱きしめる) - 1명에게 데미지
・원념의 발톱(怨念の双爪) - 2회공격. 독・마비추가
・예리한 손톱(爪研ぎ) - ATK 업
독과 마비에 조심하면 고전은 하지 않는다.
Mr핸드 격파후, 문을 나와서 다음 방의 문 우측에 파란색 상자가 있다.
이 상자에서 키사라기(&신)의 키즈나 어택 HP헌트베기(HPハント斬り)가 있다.
봉인이 풀린 문으로 나아가면 계층보스, 반레이지와 전투.
반레이지(バーンレイジー)
・통상공격
・힘을 위해(力ため)
・데몬의 무념(デーモンの無念) - 힘을 위해 후 발동. 1명을 공격
・비스트의 카타키(ビーストのカタキ) - 전체 염속성 공격
・인비지의 혼(インビジの魂) - 플레임 보부 소환
・핸드의 원한(ハンドの怨み) - 전체 마비・맹독추가
・보스의 저력(ボスの底力) - 1000정도 회복, 모든 스테이터스 업, 자동회복추가 (리큐어, 매턴 300회복)
매우 강력한 보스. 얼음 속성이 약점이지만, 공격이 다양하고 회복・자기강화도 사용하는 등 자비가 없다.
전체 마비・맹독은 파티의 행동능력을 단번에 빼앗아 버리기 때문에 위험하지만, 유코의 큐어(キュア) 있다면
1턴에 바로 고칠수 있다. (유코도 마비에 걸렸다면 아이템으로 치료하는 것을 잊지 말자)
보스의 저력을 사용하면 반레이지의 회복에 이쪽의 화력이 따라가질 못해, 벌어지기 쉽다.
데몬의 무념은 1명을 공격. 전원방어를 하지 않으면 란 이외에는 즉사급의 위력이지만.
힘을 위해 다음 턴에 효과전인 제안(OPR프리즈/히에루)이 오는 경우에는 전원방어를 하지않고
그 제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다.
(아리스・신과 반레이지의 SPD차이에도 따른다. 선제되는 공격역이 죽는것은 최악의 패턴)
권장레벨은 20이상, 권장멤버는 란 (가드 시프트, 라이프 세이브), 신 (OPR프리즈), 아리스 (히에루).
4번째 멤버는 공격시에는 토모에와 사코, 비상시에는 유코를 부르는 것이 안정적이다.
보통의 공격은 리큐어의 회복량을 넘지 않기 때문에 공격역으로 신과 아리스는 정말로 필수.
쓰러뜨리면 그 자리에서 벌주기 아이템 장목비(羽ぼうき)를 얻을 수 있다. 간질간질 지도가 가능하게 된다.
계단으로 이동하여 다음계층으로 가자.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보스를 포함한 모든 적이 얼음 속성에 약하다. 이 계층은 아리스, 신, 토모에의 활약이 두드러진다.
아리스의 히에루(ヒエール), 신의 OPR프리즈(OPRフリーズ)는 빨리 배우는 것이 좋다.
아리스와 토모에가 전투파티에 같이 있다면, 높은 확률로 졸개전 첫턴에 토모에가 빙결검 카칭을 제안해 온다.
이것을 이용하여 캠프 근처에서 OP를 벌거나 레벨업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토모에의 MP소비가 심하지만, 아리스의 필드스킬 MP와케루(MPワケール)로 MP를 채워주면
졸개전 4~6번은 1턴킬을 할 수 있다.
1F
진행하다보면 벌주기 아이템인 의문의 액체를 입수. 미끈미끈 조교가 가능하게 된다.
조금 진행하다보면 갑자기 보스전이 되지만, 여기는 이벤트 전투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고 쓰러뜨릴 수가 없다.)
보스를 쓰러뜨리기 위해, 각층마다 나타나는 4천왕을 잡아야 한다.
※이번 계층의 적은 염속성이 대부분이기 떄문에, 얼음속성의 공격 (아리스의 히에루-미나히에루(ヒエール・ミナヒエール),
신의 OPR프리즈(OPRフリーズ))이 잘 통한다. 우선적으로 습득하자.
플로어의 길을 따라가면 만나는 첫번째 사천왕은 가까이 다가가면 도망치게 되는데, 이놈을 잡으려면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서
도망가지 못하게 길을 막아야 한다. 아리스가 말하는데로 나아가면, 막다른 골목에서 플로어의 보스인 Mr데몬과 전투를 하게 된다.
Mr데몬(Mrデーモン)
공격패턴
・통상공격
・파이어 볼(ファイアーボール) - 전체 염속성 공격
・힘을 위해(力ため)
・덮쳐 누루기(のしかかり) - 힘을 위해 다음턴에 발동, 한명에게 큰 데미지
・날뛰기(大暴れ) -힘을 위해 다음턴에 발동, 전체 2회 데미지
여기에서도 란의 전원방어와, 가드 시프트가 유효하다. 얼음속성의 공격이 잘 통하기 떄문에 신의 OPR프리즈에 추격까지 정해지면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Mr데몬을 잡으면 캠프 아래문이 열리고 2F로 올라갈 수 있다.
2F
중앙의 사거리(우측에 자물쇠가 걸린 보물상자가 있는 곳)의 왼쪽, 파란색 상자에서 토모에(&아리스)의 키즈나 어택 빙결검 카칭
(氷結剣カッチン)을 얻을 수 있다. 도중에 '보이지 않는 치한' 이벤트 후 플로어 보스가 출현, 도망치기 때문에 쫓아가서 잡아야 한다.
잠시 쫓아가다 보면 신이 돌아서 갈것을 제안해 온다. 그대로 진행하면 막다른 골목으로 몰 수 있다.
플로어 보스를 막다른 곳으로 몰면 이벤트가 발생, 이번에는 토모에가 제안하는 곳으로 가면 되는데, 상단의 지도에 표시가 된다.
!마크로 이동하면 다시 제자리로 돌아가는 것이 2번 정도 반복하게 된다. (졸개전으로 소모를 많이 하지 않도록 주의)
이동이 끝나면 플로어 보스 Mr인비지와 전투.
Mr인비지(Mrインビジ)
공격패턴
・만지기(おさわり) - 한명에게 작은 데미지×2, 당한 캐릭터의 ATK가 상승
・카몬보부(カモンボブ) - 플레임 보부(フレイムボブ)을 소환
・소닉 댄스(ソニックダンス) - 랜덤 2회 공격
・복구(回復) - 자신의 HP를 소량 회복
Mr인비지 자신은 특별히 무서운 공격은 없지만, 소환되어 오는 플레임 보부는 통상공격외에 고온 가스(高熱ガス)(전체 화염 데미지)를
계속 사용한다. 잡아도 Mr인비지가 높은 확률로 다시 소환하고, 플레임 보부가 2마리가 모이면 꽤 위험하게 된다.
플레임보부는 얼음속성이 약점이므로, 아리스의 미나 히에루, 토모에(&아리스)의 키즈나 어택 빙결검 카칭을 사용하여
정리하고 보스와 싸우면 편하다.
보스 플로어에 있는 청첩장(結婚式の招待状)을 가져오면 토모에의 이벤트가 발생한다.(계층 4F의 학교 이벤트)
3F
내려오면 바로 그 장소에 캠프가 있다.
조금 진행하면 플로어 보스와 만나지만, 곧 도망가 버린다. 무너진 다리를 건너 도망가는 것을 뒤쫓아 가자.
도중에, 맵좌측 아래에 파란색 상자에서 란(&토모에)의 키즈나 어택 ∞스매쉬(∞スマッシュ)를 입수할 수 있다.
맵 우측의 방에서 이벤트가 발생, 보스를 잡기위해, 사코가 일시적으로 파티에서 나가게 된다.
보스가 도망친 곳으로 돌아가서 잡으려고 하면 도망쳐 버린다. 플로어 좌측으로 진행해 가면 이벤트가 발생,
플로어 보스 Mr비스트와 전투.
Mr비스트(Mrビースト)
※1턴에 2회 행동을 한다.
・통상공격
・반그라이도 - 염속성으로 1명공격
・파이어 브레스 - 염속성 전체데미지
등.
2회 행동이 위협적이지만, 얼음 속성이 약점이므로, 속성공격을 하다보면 의외로 싱겁게 쓰러뜨릴 수 있다.
이곳의 플로어에 떨어져 있는 핑크색 일기장(ピンクの日記帳)을 가지고 오면 사코의 이벤트가 발생한다.(계층 4F의 학교 이벤트)
4F
조금 진행하면 이벤트가 발생, 6개의 방에서 4마리씩, 총 24마리의 크리미널이 있다.
신과 키사라기의 제안으로, 그 중에서 분신을 간파하여 진짜를 찾게 된다.
6개의 방을 둘러보고 캠프로 이동, 신이 크리미널을 속여서 유인하는 이벤트가 발생하는데, 지난번과 같이 전진하면 된다.
(이 때, 6개의 방이 있는 곳으로 돌아가려고 하면 신이 꾸짖는다.)
신과 키사라기에 의해 본체를 파악하여, 추격하게 된다.
6개의 방 중에서, 중앙 상단의 막다른 곳에서 표창장(表彰状)을 얻으면 유코의 이벤트가 발생한다.(계층 4F의 학교 이벤트)
3F 내려가는 계단이 있는 방으로 가면, 플로어 보스 Mr핸드와 전투.
Mr핸드(Mrハンド)
・통상공격
・안아주기(抱きしめる) - 1명에게 데미지
・원념의 발톱(怨念の双爪) - 2회공격. 독・마비추가
・예리한 손톱(爪研ぎ) - ATK 업
독과 마비에 조심하면 고전은 하지 않는다.
Mr핸드 격파후, 문을 나와서 다음 방의 문 우측에 파란색 상자가 있다.
이 상자에서 키사라기(&신)의 키즈나 어택 HP헌트베기(HPハント斬り)가 있다.
봉인이 풀린 문으로 나아가면 계층보스, 반레이지와 전투.
반레이지(バーンレイジー)
・통상공격
・힘을 위해(力ため)
・데몬의 무념(デーモンの無念) - 힘을 위해 후 발동. 1명을 공격
・비스트의 카타키(ビーストのカタキ) - 전체 염속성 공격
・인비지의 혼(インビジの魂) - 플레임 보부 소환
・핸드의 원한(ハンドの怨み) - 전체 마비・맹독추가
・보스의 저력(ボスの底力) - 1000정도 회복, 모든 스테이터스 업, 자동회복추가 (리큐어, 매턴 300회복)
매우 강력한 보스. 얼음 속성이 약점이지만, 공격이 다양하고 회복・자기강화도 사용하는 등 자비가 없다.
전체 마비・맹독은 파티의 행동능력을 단번에 빼앗아 버리기 때문에 위험하지만, 유코의 큐어(キュア) 있다면
1턴에 바로 고칠수 있다. (유코도 마비에 걸렸다면 아이템으로 치료하는 것을 잊지 말자)
보스의 저력을 사용하면 반레이지의 회복에 이쪽의 화력이 따라가질 못해, 벌어지기 쉽다.
데몬의 무념은 1명을 공격. 전원방어를 하지 않으면 란 이외에는 즉사급의 위력이지만.
힘을 위해 다음 턴에 효과전인 제안(OPR프리즈/히에루)이 오는 경우에는 전원방어를 하지않고
그 제안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 경우도 있다.
(아리스・신과 반레이지의 SPD차이에도 따른다. 선제되는 공격역이 죽는것은 최악의 패턴)
권장레벨은 20이상, 권장멤버는 란 (가드 시프트, 라이프 세이브), 신 (OPR프리즈), 아리스 (히에루).
4번째 멤버는 공격시에는 토모에와 사코, 비상시에는 유코를 부르는 것이 안정적이다.
보통의 공격은 리큐어의 회복량을 넘지 않기 때문에 공격역으로 신과 아리스는 정말로 필수.
쓰러뜨리면 그 자리에서 벌주기 아이템 장목비(羽ぼうき)를 얻을 수 있다. 간질간질 지도가 가능하게 된다.
계단으로 이동하여 다음계층으로 가자.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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