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층・얼음의 시련(3層・氷ノ試練)
초반에는 이벤트 전이나 엔카운트 없이 이동이 가능한 유일한 진행.
파티가 이탈하거나 복귀하는 등, 이벤트 전투 이외에는 발생하지 않고, 강력한 적도 없기 떄문에 그다지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파티가 모두 복귀하는 후반에는 통상의 엔카운트가 있는 공략을 하게 된다.
이 계층 졸개들은 전기가 약점.
전기속성을 메인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란. 일렉트릭 어택・일렉트릭 바스타(エレキアタック・エレキバスター)등의
전기속성 공격은 큰 데미지를 준다. 하지만 란 자신의 MAT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과신은 금물.
아리스의 시비레루(シビレール), 신의 OPR쇼크(OPRショック)를 습득하고 있으면, 강적을 상대하기 쉬워진다.
또한 아리스의 타메루(タメール)후의 마법공격은 매우 높은 화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습득하고 있으면 보스를 상대하기 쉽다.
이곳에서 부터는 적들의 HP도 상당히 많아, 3턴 이상을 소비해야 하는 적도 많기 때문에,
키사라기의 맹독베기(猛毒切り), 오토베놈(オートベノム)이 위력을 발휘한다.
토모에의 낙뢰검 쇼크(落雷剣ショック)입수 이후에는, 란과 토모에 둘다 출격한다면 2층에서처럼 단번에 졸개들을 섬멸하며 갈 수 있다.
1F(첫번째)
잠시 길을 따라 나아가면 히메카미와 만난다.
그 후 캠프까지는, 도중에 보물이 있는 방이 하나가 있고 그 외에는 외길이다.
캠프에서 조금 이동하면, "4명중 3명을 두고 가야만 갈수 있는" 문이 나온다.
장치 해제를 위해 파티원 중 3명 (란, 키사라기, 아리스)과 일시적으로 헤어진다.
여기에서부터 잠깐이지만 캠프를 사용할 수 없게되므로, 회복이나 벌주기를 마치고 오자.
문을 여는 열쇠를 찾으면서 나간다.
통로에서 크리미널 아이스 머맨(アイスマーマン) 2마리와의 전투가 3번이 있다.
열쇠를 주워가다보면, 진짜 열쇠를 찾았을 때 (모든 열쇠를 주웠을 때) 이벤트가 발생, 문으로 돌아가자.
문앞으로가면 기다려야할 3인이 보이지 않게 되고, 없어져버린 3인을 찾기 위해 2F로 진행하게 된다.
2F(첫번째)
조금 이동하여 문 앞으로 가면, "4명 중에 1명의 힘을 바쳐야 지나갈 수 있는" 문이 나온다.
가위, 바위, 보로 유코가 걸리게 되지만, 사코가 스스로 희생양이 되어, 사코의 레벨이 1이 되버리고, 레벨이 오르지 않게 된다.
문을 지나가면 앞에 캠프가 있다. 캠프의 위쪽 방에 크리미널 빙결레이디(氷結レディ)와 전투.
전체공격 빙결휘브(ウィップ)가 오면 확실하게 사코가 전투불능이 된다. 부활시킬지 말지는 취향대로 하자.
쓰러뜨리고 난후 앞서 나아가다보면 크리미널이 부활하게되고, 캠프에 돌아갈 수 없게 된다.
앞에 있는 출입문 또한 2명, 유코와 토모에를 두고가야만 한다.
나아가면 키사라기, 아리스, 히메카미와 만남.
키사라기와 아리스가 파티에 복귀한다.
앞으로 나아가면 아이스 머맨 3마리와 전투. 좌측 아래의 문으로 이동하면 또 "1명을 두고가야 지나갈 수 있는" 문이 나오고,
사코가 파티에서 이탈. 문 앞의 계단으로 가면 3F로 가게 된다.
3F(첫번째)
시작후 바로 란과 합류
이번에는 문 앞에서 신이 힘을 바쳐 레벨이 1이 된다.
앞으로 진행하다보면 2번의 전투가 발생한다. 빙결 레이디(氷結レディ)x1와 아이스 머맨(アイスマーマン)x1, 스노우맨(スノウマン)x2
격파후에 히메카미와 만나게 된다.
다시 1명을 두고가는 문 앞에서 남은 파티원의 사이가 나빠지게되고, 모두 파티에서 이탈하게 된다.
주인공 1명만이 남게되고, 이때 문이 열리는 조건을 보면 1OP만을 바치면 열리는 문이란걸 알게 된다.
4F로 올라가는 계단으로 가보지만, 주인공은 생각을 다시하게되고 파티멤버를 찾기위해 돌아가기로 한다.
3F에서 닫혀있어야할 문이 열려있는 것을 확인하고, 2F로 내려간다.
2F에서 파티멤버의 이름을 부르는 이벤트가 있지만, 부르는 순서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아리스와 재회후 이벤트가 발생. 아리스가 파티에 복귀하고, 다른동료와도 합류해 간다.
길을 따라 진행하면 유코, 토모에, 사코가 합류.
우측 구석방에서 란, 키사라기, 신과 합류, 그 장소에서 이벤트 보스 아이스 데자이어(アイスデザイア)와 전투가 있다.
아이스 데자이어(アイスデザイア)
・통상공격
・브레인 쇼크(ブレインショック) - 1명에게 혼란.
・빙결의 침(氷結の針) - 1명에게 데미지 + 마비추가
약점속성은 전기이지만,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속성공격에 의지하지 않아도 쉽게 잡을 수 있다.
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이번 전투에서 싸우다(たたかう)의 대사가 평소와는 다른것을 알 수 있다.
격파 후, 1F의 캠프에 자동으로 돌아가게되고 화해하는 이벤트가 발생.
게다가, 이 이벤트 후에는
・3층 플로어에서 랜덤 엔카운트가 발생하게 된다.
・캠프,벌주기의 대사가 일신되어, 주인공에게 호의적인 것으로 변화한다.
・전투BGM이 변화한다.
등의 변화가 일어난다.
플로어 1F부터 다시 올라가야 한다.
맵은 똑같으므로, 쭉쭉 나아가자.
1F(두번째)
1~3F의 보물상자가 새롭게 나타나기 때문에, 맵을 확인(보물상자의 습득상황은 맵으로 확인할 수 있다.)하고,
키사라기의 보물서치(お宝サーチ)를 사용하여 회수해 가는 것이 좋다.
좌측 중앙의 방(균열이 있는 곳의 위쪽)에 파란색 상자가 있고,
란(&아리스)의 키즈나 어택 미나하이가드(ミナハイガード)를 얻을 수 있다.
이 장소는 키사라기의 걸즈오더3의 목표지점에 있기 때문에, 오더를 발생시킨 후 회수를 한다면 2번 오는 수고를 덜 수 있다.
2F(두번째)
좌측 아래의 블록에, 열리지 않는 문이 있다. 사거리에서 우측의 방에 파란색 상자가 있고, 토모에(&란)의 키즈나 어택
낙뢰검 쇼크(落雷剣ショック)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플로어부터 나오는 적 중에, 일루젼(イリュージョン)은 HP가 많고, 혼란부여의 공격을 많이 사용해오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3F(두번째)
계단으로 이동하여 4F로 가자.
4F
이번 플로어에서 나타나는 적 맘모스(マンモス)로 부터 MP차지S(MPチャージS)를 훔칠 수 있다. 키사라기를 데려가자.
진행하면 빙결 레이디(氷結レディ)와 전투.
문을 빠져나와 조금더 나아가면, 빙결 레이디/크리오네/스노우맨(氷結レディ/クリオネ/スノウマン)과 전투.
맵 중앙 좌측 아래에 빙결 레이디x2, 크리오네(氷結レディx2, クリオネ)와 전투하는 부분이 있다.
쓰러뜨린 후 통로를 지나면 5000OP가 들어있는 상자가 있다.
맵 좌측 아래에는 아리스(&유코)의 키즈나 어택 오사보리나스(オサボリナース)가 있다.
맵 좌측 위에는 캠프가 있고, 그 위에 문을 통과하면 플로어 보스 지・월과 전투.
지・월(ジ・ウォール)
・통상공격
・가드 시프트(ガードシフト) - DF, MDF 상승
・힘을 위해(力ため)
・라이프 스틸(ライフスティール)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큰데미지&HP흡수
라이프 스틸은 전원방어를 하지 않으면 즉사수준의 데미지를 받는다.
가드 시프트를 사용하여 방어를 단단하게 한다. (가드 다운을 사용해도 바로 다시 사용한다.)
최대의 공격수단인 라이프 스틸로 스스로 회복도 하기 때문에, 장기전이 되기 쉽다.
란을 넣고, 방어하면서 착실하게 데미지를 쌓아가야 한다.
아리스의 타메루(タメール)를 이용하여 데미지를 주면 좋고, 이것이 쌓이면 속공으로 클리어하는 것도 가능.
격파하면 문이 열리고, 나아갈 수 있게된다.
히메카미를 발견하는 이벤트 후, 이번에는 계층 보스로 나오는 아이스 데자이어와 다시 전투.
아이스 데자이어(アイスデザイア)
・통상공격
・브레인 브레이크(ブレインブレイク) - 전체에 혼란 부여
・빙결의 침(氷結の針)- 한명에게게 데미지 + 마비부여
・힘을 위해(力ため)
・아이스 블리자드(アイスブリザード)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얼음 속성 데미지 + 마비부여
전체 상태이상이 아주 골치 아프다. 유코가 큐어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상태이상 회복이 늦어진다.
아이스 블리자드의 공격력은 그렇게 크지 않지만, 상태이상은 어쩔 수 없다.
마비가 걸려있다면, 전원방어도 실패하게 된다. (란이 이상이 없다면 커맨드는 사용하지만, 각자가 방어에 실패하게 된다.)
필요에 따라 유코를 호출하여, 가능한 모두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추천 멤버는 란, 아리스, 신.
이 경우에는 신의 OPR쇼크로 3연계를 하고, 아리스의 타메루 -> 시비레루가 주요 데미지원이 된다.
특히 OPR쇼크를 사용할때 연계를 하는 멤버의 마비와 혼란에 주의.
격파를 하면, 히메카미에 대한 대화를 조금 나누게 되고, 다음 계층으로 갈 수 있게 된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초반에는 이벤트 전이나 엔카운트 없이 이동이 가능한 유일한 진행.
파티가 이탈하거나 복귀하는 등, 이벤트 전투 이외에는 발생하지 않고, 강력한 적도 없기 떄문에 그다지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파티가 모두 복귀하는 후반에는 통상의 엔카운트가 있는 공략을 하게 된다.
이 계층 졸개들은 전기가 약점.
전기속성을 메인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란. 일렉트릭 어택・일렉트릭 바스타(エレキアタック・エレキバスター)등의
전기속성 공격은 큰 데미지를 준다. 하지만 란 자신의 MAT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과신은 금물.
아리스의 시비레루(シビレール), 신의 OPR쇼크(OPRショック)를 습득하고 있으면, 강적을 상대하기 쉬워진다.
또한 아리스의 타메루(タメール)후의 마법공격은 매우 높은 화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습득하고 있으면 보스를 상대하기 쉽다.
이곳에서 부터는 적들의 HP도 상당히 많아, 3턴 이상을 소비해야 하는 적도 많기 때문에,
키사라기의 맹독베기(猛毒切り), 오토베놈(オートベノム)이 위력을 발휘한다.
토모에의 낙뢰검 쇼크(落雷剣ショック)입수 이후에는, 란과 토모에 둘다 출격한다면 2층에서처럼 단번에 졸개들을 섬멸하며 갈 수 있다.
1F(첫번째)
잠시 길을 따라 나아가면 히메카미와 만난다.
그 후 캠프까지는, 도중에 보물이 있는 방이 하나가 있고 그 외에는 외길이다.
캠프에서 조금 이동하면, "4명중 3명을 두고 가야만 갈수 있는" 문이 나온다.
장치 해제를 위해 파티원 중 3명 (란, 키사라기, 아리스)과 일시적으로 헤어진다.
여기에서부터 잠깐이지만 캠프를 사용할 수 없게되므로, 회복이나 벌주기를 마치고 오자.
문을 여는 열쇠를 찾으면서 나간다.
통로에서 크리미널 아이스 머맨(アイスマーマン) 2마리와의 전투가 3번이 있다.
열쇠를 주워가다보면, 진짜 열쇠를 찾았을 때 (모든 열쇠를 주웠을 때) 이벤트가 발생, 문으로 돌아가자.
문앞으로가면 기다려야할 3인이 보이지 않게 되고, 없어져버린 3인을 찾기 위해 2F로 진행하게 된다.
2F(첫번째)
조금 이동하여 문 앞으로 가면, "4명 중에 1명의 힘을 바쳐야 지나갈 수 있는" 문이 나온다.
가위, 바위, 보로 유코가 걸리게 되지만, 사코가 스스로 희생양이 되어, 사코의 레벨이 1이 되버리고, 레벨이 오르지 않게 된다.
문을 지나가면 앞에 캠프가 있다. 캠프의 위쪽 방에 크리미널 빙결레이디(氷結レディ)와 전투.
전체공격 빙결휘브(ウィップ)가 오면 확실하게 사코가 전투불능이 된다. 부활시킬지 말지는 취향대로 하자.
쓰러뜨리고 난후 앞서 나아가다보면 크리미널이 부활하게되고, 캠프에 돌아갈 수 없게 된다.
앞에 있는 출입문 또한 2명, 유코와 토모에를 두고가야만 한다.
나아가면 키사라기, 아리스, 히메카미와 만남.
키사라기와 아리스가 파티에 복귀한다.
앞으로 나아가면 아이스 머맨 3마리와 전투. 좌측 아래의 문으로 이동하면 또 "1명을 두고가야 지나갈 수 있는" 문이 나오고,
사코가 파티에서 이탈. 문 앞의 계단으로 가면 3F로 가게 된다.
3F(첫번째)
시작후 바로 란과 합류
이번에는 문 앞에서 신이 힘을 바쳐 레벨이 1이 된다.
앞으로 진행하다보면 2번의 전투가 발생한다. 빙결 레이디(氷結レディ)x1와 아이스 머맨(アイスマーマン)x1, 스노우맨(スノウマン)x2
격파후에 히메카미와 만나게 된다.
다시 1명을 두고가는 문 앞에서 남은 파티원의 사이가 나빠지게되고, 모두 파티에서 이탈하게 된다.
주인공 1명만이 남게되고, 이때 문이 열리는 조건을 보면 1OP만을 바치면 열리는 문이란걸 알게 된다.
4F로 올라가는 계단으로 가보지만, 주인공은 생각을 다시하게되고 파티멤버를 찾기위해 돌아가기로 한다.
3F에서 닫혀있어야할 문이 열려있는 것을 확인하고, 2F로 내려간다.
2F에서 파티멤버의 이름을 부르는 이벤트가 있지만, 부르는 순서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
아리스와 재회후 이벤트가 발생. 아리스가 파티에 복귀하고, 다른동료와도 합류해 간다.
길을 따라 진행하면 유코, 토모에, 사코가 합류.
우측 구석방에서 란, 키사라기, 신과 합류, 그 장소에서 이벤트 보스 아이스 데자이어(アイスデザイア)와 전투가 있다.
아이스 데자이어(アイスデザイア)
・통상공격
・브레인 쇼크(ブレインショック) - 1명에게 혼란.
・빙결의 침(氷結の針) - 1명에게 데미지 + 마비추가
약점속성은 전기이지만, 그다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속성공격에 의지하지 않아도 쉽게 잡을 수 있다.
별로 중요하지는 않지만, 이번 전투에서 싸우다(たたかう)의 대사가 평소와는 다른것을 알 수 있다.
격파 후, 1F의 캠프에 자동으로 돌아가게되고 화해하는 이벤트가 발생.
게다가, 이 이벤트 후에는
・3층 플로어에서 랜덤 엔카운트가 발생하게 된다.
・캠프,벌주기의 대사가 일신되어, 주인공에게 호의적인 것으로 변화한다.
・전투BGM이 변화한다.
등의 변화가 일어난다.
플로어 1F부터 다시 올라가야 한다.
맵은 똑같으므로, 쭉쭉 나아가자.
1F(두번째)
1~3F의 보물상자가 새롭게 나타나기 때문에, 맵을 확인(보물상자의 습득상황은 맵으로 확인할 수 있다.)하고,
키사라기의 보물서치(お宝サーチ)를 사용하여 회수해 가는 것이 좋다.
좌측 중앙의 방(균열이 있는 곳의 위쪽)에 파란색 상자가 있고,
란(&아리스)의 키즈나 어택 미나하이가드(ミナハイガード)를 얻을 수 있다.
이 장소는 키사라기의 걸즈오더3의 목표지점에 있기 때문에, 오더를 발생시킨 후 회수를 한다면 2번 오는 수고를 덜 수 있다.
2F(두번째)
좌측 아래의 블록에, 열리지 않는 문이 있다. 사거리에서 우측의 방에 파란색 상자가 있고, 토모에(&란)의 키즈나 어택
낙뢰검 쇼크(落雷剣ショック)를 얻을 수 있다.
이번 플로어부터 나오는 적 중에, 일루젼(イリュージョン)은 HP가 많고, 혼란부여의 공격을 많이 사용해오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3F(두번째)
계단으로 이동하여 4F로 가자.
4F
이번 플로어에서 나타나는 적 맘모스(マンモス)로 부터 MP차지S(MPチャージS)를 훔칠 수 있다. 키사라기를 데려가자.
진행하면 빙결 레이디(氷結レディ)와 전투.
문을 빠져나와 조금더 나아가면, 빙결 레이디/크리오네/스노우맨(氷結レディ/クリオネ/スノウマン)과 전투.
맵 중앙 좌측 아래에 빙결 레이디x2, 크리오네(氷結レディx2, クリオネ)와 전투하는 부분이 있다.
쓰러뜨린 후 통로를 지나면 5000OP가 들어있는 상자가 있다.
맵 좌측 아래에는 아리스(&유코)의 키즈나 어택 오사보리나스(オサボリナース)가 있다.
맵 좌측 위에는 캠프가 있고, 그 위에 문을 통과하면 플로어 보스 지・월과 전투.
지・월(ジ・ウォール)
・통상공격
・가드 시프트(ガードシフト) - DF, MDF 상승
・힘을 위해(力ため)
・라이프 스틸(ライフスティール)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큰데미지&HP흡수
라이프 스틸은 전원방어를 하지 않으면 즉사수준의 데미지를 받는다.
가드 시프트를 사용하여 방어를 단단하게 한다. (가드 다운을 사용해도 바로 다시 사용한다.)
최대의 공격수단인 라이프 스틸로 스스로 회복도 하기 때문에, 장기전이 되기 쉽다.
란을 넣고, 방어하면서 착실하게 데미지를 쌓아가야 한다.
아리스의 타메루(タメール)를 이용하여 데미지를 주면 좋고, 이것이 쌓이면 속공으로 클리어하는 것도 가능.
격파하면 문이 열리고, 나아갈 수 있게된다.
히메카미를 발견하는 이벤트 후, 이번에는 계층 보스로 나오는 아이스 데자이어와 다시 전투.
아이스 데자이어(アイスデザイア)
・통상공격
・브레인 브레이크(ブレインブレイク) - 전체에 혼란 부여
・빙결의 침(氷結の針)- 한명에게게 데미지 + 마비부여
・힘을 위해(力ため)
・아이스 블리자드(アイスブリザード)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얼음 속성 데미지 + 마비부여
전체 상태이상이 아주 골치 아프다. 유코가 큐어를 보유하고 있지 않으면 상태이상 회복이 늦어진다.
아이스 블리자드의 공격력은 그렇게 크지 않지만, 상태이상은 어쩔 수 없다.
마비가 걸려있다면, 전원방어도 실패하게 된다. (란이 이상이 없다면 커맨드는 사용하지만, 각자가 방어에 실패하게 된다.)
필요에 따라 유코를 호출하여, 가능한 모두 정상적인 상태를 유지해야 한다.
추천 멤버는 란, 아리스, 신.
이 경우에는 신의 OPR쇼크로 3연계를 하고, 아리스의 타메루 -> 시비레루가 주요 데미지원이 된다.
특히 OPR쇼크를 사용할때 연계를 하는 멤버의 마비와 혼란에 주의.
격파를 하면, 히메카미에 대한 대화를 조금 나누게 되고, 다음 계층으로 갈 수 있게 된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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