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F
하루카와 토모에(春川朋)
황혼의 학교 안을 지나게 된다.
인영이 있는 교실 부근에서는 엔카운트가 멈춘다. (근처에 캠프가 있다.)
교실에서는 인영의 대화로 부터, 토모에(春川朋)의 과거를 알 수가 있다.
토모에의 그림자가 나타나, 토모에의 "죄"에 대한 이벤트가 발생.
토모에가 파티에서 이탈하고, 죄에 대한 아이템을 찾아와야 한다.
토모에의 죄에 대한 아이템은, 토모에 본인에게 대화를 걸면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힌트에 따라 불의 시련 2F로 가자. (목적지는 맵에 "!"로 표시가 된다.)
이동중에 졸개와의 엔카운트가 있으므로, 경계이동을 연발하며 진행하자.
죄의 소재지 전에 데스 비스트(デスビースト)와 전투. 강하지 않으므로 간단히 쓰러뜨릴 수 있다.
토모에의 죄, 청첩장(結婚式の招待状)을 가지고 토모에에게 돌아가자.
토모에에게 말을 걸면 토모에가 파티에 복귀하고, 하루카와 토모에(春川朋)와 전투를 하게 된다.
강적이므로, 캠프에서 회복과 세이브를 해두자.
이후에도 이벤트 전투는
멤버의 이탈 -> 아이템 찾기 -> 4층으로 돌아와, 멤버의 그림자와 전투
가 기본 형태가 된다.
그림자와 전투시, 빠져있던 멤버가 반드시 복귀한다. 이때 복귀한 멤버는 반드시 선두에 들어가고,
선두에 있던 멤버는 예비멤버로 들어가게 된다.
전투를 할때 파티구성이 신경쓰인다면 기억해 두자.
하루카와 토모에(春川朋)
・통상공격
・어소차(御所車) - 한명에게 데미지 + ATK를 낮춘다.
・사자춤(獅子舞) - 전체에 데미지
・힘을 위해(力ため)
・제비베기(つばめ返し)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데미지X2, 즉사효과(이 효과가 있는지는 ?)
제비베기는 전원방어(全員防御)를 하지 않으면 전멸의 위험이 있다.
예고없이 날아오는 사자춤도 아프기 때문에, 가드 시프트G(ガードシフトG)등으로 방어를 올려 상대하자.
토모에가 주교(浮き橋)를 익히고 있다면 중요한 데미지원이 된다.
쓰러 뜨리면 문이 열리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자.
키사라기 쿄카(如月恭華)
토모에 때와 같은 맹락으로 키사라기(如月恭華)의 과거를 알 수가 있다.
죄에 대한 아이템은 얼음의 시련 3F.
아이스 울프(アイスウルフ)와 전투후, 키사라기의 죄, 휴대폰(携帯電話)을 입수.
제자리로 돌아와 키사라기 쿄코(如月恭子)와 전투. (쿄카가 아닌 쿄코.)
키사라기 쿄코(如月恭子)
・통상공격
・베놈 바스타(ベノムバスター) - 전체에 데미지, 맹독추가
・HP헌트(HPハント) - 한명에게 데미지, HP흡수
・마비베기(麻痺斬り) - 한명에게 데미지, 마비추가
HP헌트의 회복이 골칫거리. 이쪽의 방어력을 올려서 받는 데미지를 줄이는 것으로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카드 시프트를 사용하자.
전체 맹독의 데미지는 놔두면 힘들어지므로, 유코의 큐어로 빠르게 회복하자.
상태이상 회복에 쫓겨, HP회복이 늦어지기 쉽기 때문에, 전체회복약을 챙겨오면 편하다.
쓰러 뜨리면 문이 열리고, 다음 플로어로.
2F
1F와 같은 맥락으로 각 캐릭터의 죄 이벤트가 발생한다.
란도카 요코(蘭堂かよ子)
란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진창의 시련 3F. 14아이즈(14アイズ)와 전투후에 낡은 목도(古びた木刀)를 입수.
※14아이즈는 전체 맹독추가를 사용하므로 그 점에 대해선 주의.
원래 위치로 돌아오면 란도카 요코(蘭堂かよ子)와 전투.
란도카 요코(蘭堂かよ子)
・힘을 위해(力ため)
・쇼크 바스타(ショックバスター) - 전체에 데미지, 마비부여
・쇼크 어택(ショックアタック) - 한명에게 데미지, 마비부여
방어력이 매우 높고, 사코나 키사라기의 공격은 거의 통하지 않는다.
마법과 상태이상은 효과가 있으므로, 아리스・신의 마법이 의지가 된다.
쓰러뜨린 후, 캠프 아래의 문에서 플로어 남쪽으로 가자.
카타키 사코(片木左子)
사코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불의 시련 3F. 데스 비스트(デスビースト)와 전투후, 핑크색 일기장(ピンクの日記帳)을 입수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면 카타키 사코(片木左子)와 전투.
카타키 사코(片木左子)
※2회 행동을 한다
・MAX챠지(MAXチャージ) - ATK 크게 올린다.
・사코 챠크라(サコ・チャクラ) - 상태이상회복, HP자동회복(약260)
・불꽃 러쉬(ほのおラッシュ) - 염속성으로 전체에 3회 공격
・불꽃 드릴(ほのおドリル) - 한명에게 5회 공격
란정도는 아니지만 방어력이 높고, 물리공격이 잘 통하지 않는다.
사코 챠크라가 있기 때문에, 독이나 마비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마법・속성공격으로 쓰러뜨리자.
쓰러뜨리면 남쪽의 문이 열리고, 3F로.
3F
하츠라이 마코토(初来慎)
신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얼음의 시련 1F. 아이스 울프(アイスウルフ)와 전투후, 손수만든 저녁식사(手作りの夕食)를 입수.
아이템 양옆에 인영이 있지만, 손수만든 저녁식사를 얻으면 사라지므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주의.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면 하츠라이 마코토(初来慎)와 전투. 혼자가 아니라 몬스터 길드 멤버(ギルドメンバー)를 둘을 거느리고 있다.
하츠라이 마코토(初来慎)
・OPR타겟(OPRターゲット) - OPR기술의 발동 예비동작
・OPR프리즈(OPRフリーズ) - 전체에 얼음속성의 공격
・OPR힐(OPRヒール) - 전체회복
・OPR콜(OPRコール) - 길드 멤버(ギルドメンバー)를 소환
길드 멤버(ギルドメンバー)
・통상공격
・OPR파이어(OPRファイア) - 전체에 염속성의 공격
・OPR프리즈(OPRフリーズ) - 전체에 얼음속성의 공격
・OPR힐(OPRヒール) - 전체회복
전체공격의 연계, 특히 OPR힐이 골칫거리.
우선 길드 멤버부터 잡아가자.
마법은 그다지 효과가 없으므로, 사코의 공격기술과 토모에의 전체공격이 데미지의 주체가 된다.
길드 멤버의 통상공격을 제외하면 모두 마법공격이므로, 매직 가드를 걸어두면 좋다.
키사라기의 베놈 바스타도 효과가 좋다.
쓰러뜨리면 문이 열리고, 북측으로 가자.
카타키 유코(片木右子)
유코편. 죄에 대한 아이템이 있는 곳은 불의 시련 4F. 데스 비스트(デスビースト)와 전투후,
액자에 들어있는 상장(額縁入りの賞状)을 입수.
원래 위치로 돌아가면 카타키 유코(片木右子)와 전투.
카타키 유코(片木右子)
・통상공격
・어택 다운(アタックダウン) - 전체의 ATK+MAT를 다운
・리큐어(リキュア) - 발동시 750정도 회복, 이후 매턴 200회복
・라이트 볼(ライトボール) - 한명에게 무속성 마법공격
・힘을 위해(力ため)
・라이트 폴(ライトフォール) - 힘을 위해 다음에 사용. 전체에 무속성 데미지
리큐어에 의한 회복량이 장난이 아니다.
물리공격의 효과가 좋지만, 어택 다운을 사용하여 데미지가 격감되기 때문에, 이쪽도 사코의 챠지, 하이챠지로 대응하자.
유토의 가드 다운과 사코의 하이챠지가 걸려 있다면, 물리공격으로 단번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사코 챠지 -> 불꽃 드릴의 순서로 제안이 온다면 쉽게 물리칠 수 있다.
미즈나 유리(水菜悠里)
아리스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진창의 시련 4F. 14아이즈(14アイズ)와 전투후, 유리교 가르침(ユーリ教の手引き)을 입수.
원래 위치로 돌아오면 미즈나 유리(水菜悠里)와 전투.
미즈나 유리(水菜悠里)
・히에루(ヒエール) - 한명에게 얼음속성 공격
・이타무(イターム) - 한명에게 무속성 공격(単体無属性攻撃)
・아게루(アゲール) - MAT를 올린다.
・힘을 위해(力ため)
・미나 히에루(ミナヒエール)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얼음속성 공격 SPD다운
마법공격이 강하지만, 유코의 매직가드를 걸어두면 데미지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물리공격의 효과가 좋으므로, 사코, 토모에, 키사라기등을 챠지,
하이챠지(사코자신이 공격하는 경우 사코챠지)를 걸고, 강력한 스킬로 데미지를 주자.
쓰러뜨리면 문이 열리고, 계단을 통하여 4F로.
4F
교실내의 대화 이벤트가 종료 될때까지 엔카운트는 없다.
이벤트를 보면서 진행된다.
맵 좌측 아래의 교실에서 우측 아래에 파란색 상자가 있고, 신(&키사라기)의 키즈나 어택 OPR베놈(OPRベノム)을 입수.
(여거서는 좌측 위의 측면을 통과할때 맵이 묻혀 버리기 때문에 간과하기 쉽다.)
옥상으로 이어지는 계단 앞에 캠프가 있다. 옥상에 오르기 전에, 계단 안쪽(우측)으로 이동 보물 상자를 회수.
우측 위에서부터 2번째 교실안에 있는 파란색 상자로부터, 아리스(&신)의 키즈나 어택 지켜 카에스(守ってカエース)를 입수.
옥상에 오르자 마자 보스전이므로, 휴식과 세이브를 잊지 말자.
옥상(屋上)
올라오면 바로 계층 보스 디스페어와 전투
디스페어(ディスペア)
・통상공격
・파괴광선(破壊光線) - 무속성 마법, 전체에 큰 데미지
・죄의 손(罪の手) - 한명에게 2회 공격, 혼란부여
힐링 코어(ヒーリングコア)
・전체회복
어택 코어(アタックコア)
・마하 러쉬(マッハラッシュ) - 랜덤으로 4회 공격
・래피드 크로(ラピッドクロー) - 한명에게 4회 공격
어시스트 코어(アシストコア)
・웜 업(ウォームアップ) - 한명의 모든 스테이터스 업
・텐션 다운(テンションダウン) - 한명의 모든 스테이터스 다운
디스페어는 4파트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행동을 취한다.
한번 파괴된 코어는 부활하지 못하므로, 힐링 코어, 어시스트 코어, 어택 코어, 본체의 순서로 잡아가면 좋다.
파괴광선의 데미지는 엄청나서, 감소없이 받으면 확실하게 즉사한다.
매직가드가 효과가 있으며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지만, 어시스트 코어의 텐션 다운으로 상쇄되는 경우도 있고
불안정하므로, 전원방어가 확실하다.
특히 강한것은 없지만, 특정 약점은 없기 때문에, 전원이 하나가되어 대항해야 한다.
쓰러뜨리면 문이 열리고, 탑의 꼭대기로 향한다.
정상으로 향하기 전, 캠프로 돌아와서 세이브를 할 것을 추천한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하루카와 토모에(春川朋)
황혼의 학교 안을 지나게 된다.
인영이 있는 교실 부근에서는 엔카운트가 멈춘다. (근처에 캠프가 있다.)
교실에서는 인영의 대화로 부터, 토모에(春川朋)의 과거를 알 수가 있다.
토모에의 그림자가 나타나, 토모에의 "죄"에 대한 이벤트가 발생.
토모에가 파티에서 이탈하고, 죄에 대한 아이템을 찾아와야 한다.
토모에의 죄에 대한 아이템은, 토모에 본인에게 대화를 걸면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힌트에 따라 불의 시련 2F로 가자. (목적지는 맵에 "!"로 표시가 된다.)
이동중에 졸개와의 엔카운트가 있으므로, 경계이동을 연발하며 진행하자.
죄의 소재지 전에 데스 비스트(デスビースト)와 전투. 강하지 않으므로 간단히 쓰러뜨릴 수 있다.
토모에의 죄, 청첩장(結婚式の招待状)을 가지고 토모에에게 돌아가자.
토모에에게 말을 걸면 토모에가 파티에 복귀하고, 하루카와 토모에(春川朋)와 전투를 하게 된다.
강적이므로, 캠프에서 회복과 세이브를 해두자.
이후에도 이벤트 전투는
멤버의 이탈 -> 아이템 찾기 -> 4층으로 돌아와, 멤버의 그림자와 전투
가 기본 형태가 된다.
그림자와 전투시, 빠져있던 멤버가 반드시 복귀한다. 이때 복귀한 멤버는 반드시 선두에 들어가고,
선두에 있던 멤버는 예비멤버로 들어가게 된다.
전투를 할때 파티구성이 신경쓰인다면 기억해 두자.
하루카와 토모에(春川朋)
・통상공격
・어소차(御所車) - 한명에게 데미지 + ATK를 낮춘다.
・사자춤(獅子舞) - 전체에 데미지
・힘을 위해(力ため)
・제비베기(つばめ返し)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데미지X2, 즉사효과(이 효과가 있는지는 ?)
제비베기는 전원방어(全員防御)를 하지 않으면 전멸의 위험이 있다.
예고없이 날아오는 사자춤도 아프기 때문에, 가드 시프트G(ガードシフトG)등으로 방어를 올려 상대하자.
토모에가 주교(浮き橋)를 익히고 있다면 중요한 데미지원이 된다.
쓰러 뜨리면 문이 열리고, 다음 장소로 이동하자.
키사라기 쿄카(如月恭華)
토모에 때와 같은 맹락으로 키사라기(如月恭華)의 과거를 알 수가 있다.
죄에 대한 아이템은 얼음의 시련 3F.
아이스 울프(アイスウルフ)와 전투후, 키사라기의 죄, 휴대폰(携帯電話)을 입수.
제자리로 돌아와 키사라기 쿄코(如月恭子)와 전투. (쿄카가 아닌 쿄코.)
키사라기 쿄코(如月恭子)
・통상공격
・베놈 바스타(ベノムバスター) - 전체에 데미지, 맹독추가
・HP헌트(HPハント) - 한명에게 데미지, HP흡수
・마비베기(麻痺斬り) - 한명에게 데미지, 마비추가
HP헌트의 회복이 골칫거리. 이쪽의 방어력을 올려서 받는 데미지를 줄이는 것으로 회복량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카드 시프트를 사용하자.
전체 맹독의 데미지는 놔두면 힘들어지므로, 유코의 큐어로 빠르게 회복하자.
상태이상 회복에 쫓겨, HP회복이 늦어지기 쉽기 때문에, 전체회복약을 챙겨오면 편하다.
쓰러 뜨리면 문이 열리고, 다음 플로어로.
2F
1F와 같은 맥락으로 각 캐릭터의 죄 이벤트가 발생한다.
란도카 요코(蘭堂かよ子)
란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진창의 시련 3F. 14아이즈(14アイズ)와 전투후에 낡은 목도(古びた木刀)를 입수.
※14아이즈는 전체 맹독추가를 사용하므로 그 점에 대해선 주의.
원래 위치로 돌아오면 란도카 요코(蘭堂かよ子)와 전투.
란도카 요코(蘭堂かよ子)
・힘을 위해(力ため)
・쇼크 바스타(ショックバスター) - 전체에 데미지, 마비부여
・쇼크 어택(ショックアタック) - 한명에게 데미지, 마비부여
방어력이 매우 높고, 사코나 키사라기의 공격은 거의 통하지 않는다.
마법과 상태이상은 효과가 있으므로, 아리스・신의 마법이 의지가 된다.
쓰러뜨린 후, 캠프 아래의 문에서 플로어 남쪽으로 가자.
카타키 사코(片木左子)
사코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불의 시련 3F. 데스 비스트(デスビースト)와 전투후, 핑크색 일기장(ピンクの日記帳)을 입수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면 카타키 사코(片木左子)와 전투.
카타키 사코(片木左子)
※2회 행동을 한다
・MAX챠지(MAXチャージ) - ATK 크게 올린다.
・사코 챠크라(サコ・チャクラ) - 상태이상회복, HP자동회복(약260)
・불꽃 러쉬(ほのおラッシュ) - 염속성으로 전체에 3회 공격
・불꽃 드릴(ほのおドリル) - 한명에게 5회 공격
란정도는 아니지만 방어력이 높고, 물리공격이 잘 통하지 않는다.
사코 챠크라가 있기 때문에, 독이나 마비도 큰 효과를 기대하기 힘들다.
마법・속성공격으로 쓰러뜨리자.
쓰러뜨리면 남쪽의 문이 열리고, 3F로.
3F
하츠라이 마코토(初来慎)
신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얼음의 시련 1F. 아이스 울프(アイスウルフ)와 전투후, 손수만든 저녁식사(手作りの夕食)를 입수.
아이템 양옆에 인영이 있지만, 손수만든 저녁식사를 얻으면 사라지므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주의.
원래의 위치로 돌아오면 하츠라이 마코토(初来慎)와 전투. 혼자가 아니라 몬스터 길드 멤버(ギルドメンバー)를 둘을 거느리고 있다.
하츠라이 마코토(初来慎)
・OPR타겟(OPRターゲット) - OPR기술의 발동 예비동작
・OPR프리즈(OPRフリーズ) - 전체에 얼음속성의 공격
・OPR힐(OPRヒール) - 전체회복
・OPR콜(OPRコール) - 길드 멤버(ギルドメンバー)를 소환
길드 멤버(ギルドメンバー)
・통상공격
・OPR파이어(OPRファイア) - 전체에 염속성의 공격
・OPR프리즈(OPRフリーズ) - 전체에 얼음속성의 공격
・OPR힐(OPRヒール) - 전체회복
전체공격의 연계, 특히 OPR힐이 골칫거리.
우선 길드 멤버부터 잡아가자.
마법은 그다지 효과가 없으므로, 사코의 공격기술과 토모에의 전체공격이 데미지의 주체가 된다.
길드 멤버의 통상공격을 제외하면 모두 마법공격이므로, 매직 가드를 걸어두면 좋다.
키사라기의 베놈 바스타도 효과가 좋다.
쓰러뜨리면 문이 열리고, 북측으로 가자.
카타키 유코(片木右子)
유코편. 죄에 대한 아이템이 있는 곳은 불의 시련 4F. 데스 비스트(デスビースト)와 전투후,
액자에 들어있는 상장(額縁入りの賞状)을 입수.
원래 위치로 돌아가면 카타키 유코(片木右子)와 전투.
카타키 유코(片木右子)
・통상공격
・어택 다운(アタックダウン) - 전체의 ATK+MAT를 다운
・리큐어(リキュア) - 발동시 750정도 회복, 이후 매턴 200회복
・라이트 볼(ライトボール) - 한명에게 무속성 마법공격
・힘을 위해(力ため)
・라이트 폴(ライトフォール) - 힘을 위해 다음에 사용. 전체에 무속성 데미지
리큐어에 의한 회복량이 장난이 아니다.
물리공격의 효과가 좋지만, 어택 다운을 사용하여 데미지가 격감되기 때문에, 이쪽도 사코의 챠지, 하이챠지로 대응하자.
유토의 가드 다운과 사코의 하이챠지가 걸려 있다면, 물리공격으로 단번에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사코 챠지 -> 불꽃 드릴의 순서로 제안이 온다면 쉽게 물리칠 수 있다.
미즈나 유리(水菜悠里)
아리스편. 죄에 대한 아이템은 진창의 시련 4F. 14아이즈(14アイズ)와 전투후, 유리교 가르침(ユーリ教の手引き)을 입수.
원래 위치로 돌아오면 미즈나 유리(水菜悠里)와 전투.
미즈나 유리(水菜悠里)
・히에루(ヒエール) - 한명에게 얼음속성 공격
・이타무(イターム) - 한명에게 무속성 공격(単体無属性攻撃)
・아게루(アゲール) - MAT를 올린다.
・힘을 위해(力ため)
・미나 히에루(ミナヒエール) - 힘을 위해 다음턴에 사용, 전체에 얼음속성 공격 SPD다운
마법공격이 강하지만, 유코의 매직가드를 걸어두면 데미지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물리공격의 효과가 좋으므로, 사코, 토모에, 키사라기등을 챠지,
하이챠지(사코자신이 공격하는 경우 사코챠지)를 걸고, 강력한 스킬로 데미지를 주자.
쓰러뜨리면 문이 열리고, 계단을 통하여 4F로.
4F
교실내의 대화 이벤트가 종료 될때까지 엔카운트는 없다.
이벤트를 보면서 진행된다.
맵 좌측 아래의 교실에서 우측 아래에 파란색 상자가 있고, 신(&키사라기)의 키즈나 어택 OPR베놈(OPRベノム)을 입수.
(여거서는 좌측 위의 측면을 통과할때 맵이 묻혀 버리기 때문에 간과하기 쉽다.)
옥상으로 이어지는 계단 앞에 캠프가 있다. 옥상에 오르기 전에, 계단 안쪽(우측)으로 이동 보물 상자를 회수.
우측 위에서부터 2번째 교실안에 있는 파란색 상자로부터, 아리스(&신)의 키즈나 어택 지켜 카에스(守ってカエース)를 입수.
옥상에 오르자 마자 보스전이므로, 휴식과 세이브를 잊지 말자.
옥상(屋上)
올라오면 바로 계층 보스 디스페어와 전투
디스페어(ディスペア)
・통상공격
・파괴광선(破壊光線) - 무속성 마법, 전체에 큰 데미지
・죄의 손(罪の手) - 한명에게 2회 공격, 혼란부여
힐링 코어(ヒーリングコア)
・전체회복
어택 코어(アタックコア)
・마하 러쉬(マッハラッシュ) - 랜덤으로 4회 공격
・래피드 크로(ラピッドクロー) - 한명에게 4회 공격
어시스트 코어(アシストコア)
・웜 업(ウォームアップ) - 한명의 모든 스테이터스 업
・텐션 다운(テンションダウン) - 한명의 모든 스테이터스 다운
디스페어는 4파트로 나뉘어 있으며, 각각 행동을 취한다.
한번 파괴된 코어는 부활하지 못하므로, 힐링 코어, 어시스트 코어, 어택 코어, 본체의 순서로 잡아가면 좋다.
파괴광선의 데미지는 엄청나서, 감소없이 받으면 확실하게 즉사한다.
매직가드가 효과가 있으며 상당히 감소시킬 수 있지만, 어시스트 코어의 텐션 다운으로 상쇄되는 경우도 있고
불안정하므로, 전원방어가 확실하다.
특히 강한것은 없지만, 특정 약점은 없기 때문에, 전원이 하나가되어 대항해야 한다.
쓰러뜨리면 문이 열리고, 탑의 꼭대기로 향한다.
정상으로 향하기 전, 캠프로 돌아와서 세이브를 할 것을 추천한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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