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된 섬과 섬을 연결하는 빛의 길로 구성된 맵
1F
섬에있는 파란색 문을 지나면 길이 만들어 지는데 이것을 확인하고 왼쪽에 2F로 가는 계단으로 향한다.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보물 상자는 지금은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무시하고 진행하자.
2F
조금 진행하면 게이트 키퍼(ゲートキーパー) × 1 과 전투. 쓰러뜨리면 이벤트가 일어나고, 시험약의 이야기가 나온다.
도중에 녹색문이 있는데, 지금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도 무시. 외길을 지나 3F로 가자.
3F
보라색문이 나오는데, 이쪽도 지금은 사용할 수 없다. 조금 진행하면 큰 문을 발견할 수 있다.
히메카미와 미우가 그 앞에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 문은 기사화하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기 때문에
기사화할 수 있게하는 시험약을 모두 찾아야 한다. 좀 더 진행하면 녹색문 앞에 크리미널이 있다.
"게이트 키퍼 × 1 * 버그 × 1"(ゲートキーパー×1・バグ×1)를 쓰러뜨리면 모든 플로어의 녹색문이 개방된다.
개방되는 녹색의 문을 통과하면 공중에 녹색빛의 길이 생기게 된다.
녹색길을 지나가면 이번에는 보라색문 앞에 크리미널이 있다.
앞과 마찬가지로 "게이트 키퍼 × 1 * 버그 × 1"을 쓰러뜨리면 모든 플로어의 보라색문이 개방된다.
문을 통과하면 보라색빛의 길이 생긴다.
이후 1 ~ 3F를 돌며 문을 통과해서 길을 만들고 시험약을 모아야 한다.
맵에 표시되는 것은 섬부분과 시야에 들어온 보물 상자뿐이고, 섬을 연결하는 길은 맵에 표시되지 않는다.
복잡해 보이지만 한번 생긴 길이 사라지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헤매거나 그러진 않을 것이다.
기사화약의 대략적인 위치
1F
· 맵 오른쪽 아래, 보라색길에서 시험약 KN18B
· 맵 왼쪽 중간, 파란색길로 가는 섬 가운데 시험약 KN18C
2F
· 맵 왼쪽 위에, 보물상자가 있는 섬의 오른쪽, 보라색길 위
· 맵 중앙 약간 왼쪽, 녹색길 위
3F
· 맵 왼쪽 위의 섬, 시험약 KN18G
· 맵 오른쪽 아래, 파란색길 끝에 시험약 KN18F
시험약을 얻으면 기사화하는 필드 (소녀 지옥 4F)로 돌아갈 것을 제안하지만, 일일이 돌아갈 필요는 없다.
한번에 모든 시험약을 찾는다 해도 불편한 것은 없다.
그러나 경계 이동을 사용하지 않고 찾고 있었다면, 6개를 모으기전에 OP가 최대치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OP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기사화&벌주기를 해주는 것도 좋다.
또한 6명을 기사화한 상태에서 마지막 시험약을 얻으면, 마지막 남은 1명이 코멘트를 남긴다.
시험약을 모두 모아 전체를 기사화한 후에는 다시 3F의 큰문으로 가자.
큰문으로 가서 조사하면 플로어 보스 아루코바레노(アルコバレーノ)와 전투가 벌어진다.
아루코바레노(アルコバレーノ)
※ 2회 행동
· 통상공격
· 가드 시프트(ガードシフト) - DEF・MDF 상승
· 뱀파이어(ヴァンパイア) - 전체에 데미지, HP 흡수
· 무지개빛 세계(虹色のセカイ) - 랜덤으로 6번 데미지, 독・마비・혼란・교체금지・SPD・DEF・MDF 저하
외관은 Mr.핸드와 같지만 색깔이 다르다.
무지개빛 세계는 2~3명에게 날아와 위의 다중 상태이상을 건다.
배드 가드(バッドガード)를 습득한 란・유코가 전선에 나와 있다면 전선이 붕괴되기 어렵고, 상태이상도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다만, 짜증나는 것은 스테이터스를 낮추는 쪽이다. 이쪽의 방어력이 낮아진 상태에서 뱀파이어를 맞게 되면 상당한양의 HP를 회복해 버린다.
또, 가드 시프트가 걸려 있다면 이쪽의 공격이 잘 통하지 않게 된다.
공격능력은 높지 않기 때문에 전멸의 위험은 적지만, 장기전이되기 쉽다.
독・마비 행동을 제한하면서, 데미지계 오의를 습득한 캐릭터로 제안이 올때마다 사용하면 좋다.
키사라기가 오의를 습득한 경우, 제안빈도가 높아 배드 브레이크(バッドブレイク)의 활약이 돋보인다.
상대의 강화를 없애거나 이쪽의 약화를 무효화(강화로 예방 & 무시)할 여유가 있다면 하는 것이 좋다.
사코・유코도 오의가 있으면 그때 그때 제안을 해온다.
격파한 후 문을 빠져나와 4F로.
4F
조금 진행하면 바로 보스전이다.
총괄시스템(統括システム)
※ 2 회 행동
· virus - 한명에게 맹독부여
· ver up - 모든 스테이터스 상승
· Hell Fire - 전체에 마법공격
· 자기복구(自己修復) - HP회복
· 힘을 위해(力ため)
· All.exe - 힘을 위해 다음에 사용, 전체 마법공격
ver up이 조금 껄끄럽다. 공격력이 오른 상태에서 Hell Fire는 상당한 데미지를 입힌다.
힘을 위해 후, All.exe와 Hell Fire를 같은 턴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기사의 수호(騎士の守護)로 막는 것이 무난하다.
상태이상은 독을 거는 것만 있고 스테이터스 하락이나 행동을 속박하는 공격이 없기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적이다.
그만큼 약간 방어력이 좋고 HP가 많다.
물리방어가 높아 마법공격의 효과가 더 좋다. 아리스의 오의를 이용하여 데미지를 주는 것이 좋다.
레벨은 45 정도면 딱히 고전하는 일 없이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총괄시스템을 쓰러뜨리면 짧은 이벤트 후에 트루엔딩.
엔딩곡이 끝난 후
트루엔딩을 스텝롤까지 다 본 후, 스텝롤이 다 지나간 상태에서
[상상하하우우좌좌ㅇ]를 입력하면, 엑스트라 던젼 허공좌표 437의 하늘(虚空座標437のソラ)로 갈 수 있게 된다.
모두 가는거야!(みんな行くわよ!)라는 말이 들리면 성공한 것이다.
여기에서 잊어버리고 놓치게 되면 다시 총괄시스템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잊지말고 진행하자.
허공좌표 437의 하늘을 진행하면 트루엔딩을 다시 볼 수 없기때문에 나중에 다시 트루엔딩을 보고 싶다면
총괄시스템을 잡기전에 데이터를 백업해 놓고 진행할 것을 추천 한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1F
섬에있는 파란색 문을 지나면 길이 만들어 지는데 이것을 확인하고 왼쪽에 2F로 가는 계단으로 향한다.
공중에 떠있는 것처럼 보이는 보물 상자는 지금은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무시하고 진행하자.
2F
조금 진행하면 게이트 키퍼(ゲートキーパー) × 1 과 전투. 쓰러뜨리면 이벤트가 일어나고, 시험약의 이야기가 나온다.
도중에 녹색문이 있는데, 지금은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것도 무시. 외길을 지나 3F로 가자.
3F
보라색문이 나오는데, 이쪽도 지금은 사용할 수 없다. 조금 진행하면 큰 문을 발견할 수 있다.
히메카미와 미우가 그 앞에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 문은 기사화하지 않으면 통과할 수 없기 때문에
기사화할 수 있게하는 시험약을 모두 찾아야 한다. 좀 더 진행하면 녹색문 앞에 크리미널이 있다.
"게이트 키퍼 × 1 * 버그 × 1"(ゲートキーパー×1・バグ×1)를 쓰러뜨리면 모든 플로어의 녹색문이 개방된다.
개방되는 녹색의 문을 통과하면 공중에 녹색빛의 길이 생기게 된다.
녹색길을 지나가면 이번에는 보라색문 앞에 크리미널이 있다.
앞과 마찬가지로 "게이트 키퍼 × 1 * 버그 × 1"을 쓰러뜨리면 모든 플로어의 보라색문이 개방된다.
문을 통과하면 보라색빛의 길이 생긴다.
이후 1 ~ 3F를 돌며 문을 통과해서 길을 만들고 시험약을 모아야 한다.
맵에 표시되는 것은 섬부분과 시야에 들어온 보물 상자뿐이고, 섬을 연결하는 길은 맵에 표시되지 않는다.
복잡해 보이지만 한번 생긴 길이 사라지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헤매거나 그러진 않을 것이다.
기사화약의 대략적인 위치
1F
· 맵 오른쪽 아래, 보라색길에서 시험약 KN18B
· 맵 왼쪽 중간, 파란색길로 가는 섬 가운데 시험약 KN18C
2F
· 맵 왼쪽 위에, 보물상자가 있는 섬의 오른쪽, 보라색길 위
· 맵 중앙 약간 왼쪽, 녹색길 위
3F
· 맵 왼쪽 위의 섬, 시험약 KN18G
· 맵 오른쪽 아래, 파란색길 끝에 시험약 KN18F
시험약을 얻으면 기사화하는 필드 (소녀 지옥 4F)로 돌아갈 것을 제안하지만, 일일이 돌아갈 필요는 없다.
한번에 모든 시험약을 찾는다 해도 불편한 것은 없다.
그러나 경계 이동을 사용하지 않고 찾고 있었다면, 6개를 모으기전에 OP가 최대치가 될 가능성이 높다.
이 경우 OP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 기사화&벌주기를 해주는 것도 좋다.
또한 6명을 기사화한 상태에서 마지막 시험약을 얻으면, 마지막 남은 1명이 코멘트를 남긴다.
시험약을 모두 모아 전체를 기사화한 후에는 다시 3F의 큰문으로 가자.
큰문으로 가서 조사하면 플로어 보스 아루코바레노(アルコバレーノ)와 전투가 벌어진다.
아루코바레노(アルコバレーノ)
※ 2회 행동
· 통상공격
· 가드 시프트(ガードシフト) - DEF・MDF 상승
· 뱀파이어(ヴァンパイア) - 전체에 데미지, HP 흡수
· 무지개빛 세계(虹色のセカイ) - 랜덤으로 6번 데미지, 독・마비・혼란・교체금지・SPD・DEF・MDF 저하
외관은 Mr.핸드와 같지만 색깔이 다르다.
무지개빛 세계는 2~3명에게 날아와 위의 다중 상태이상을 건다.
배드 가드(バッドガード)를 습득한 란・유코가 전선에 나와 있다면 전선이 붕괴되기 어렵고, 상태이상도 심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다.
다만, 짜증나는 것은 스테이터스를 낮추는 쪽이다. 이쪽의 방어력이 낮아진 상태에서 뱀파이어를 맞게 되면 상당한양의 HP를 회복해 버린다.
또, 가드 시프트가 걸려 있다면 이쪽의 공격이 잘 통하지 않게 된다.
공격능력은 높지 않기 때문에 전멸의 위험은 적지만, 장기전이되기 쉽다.
독・마비 행동을 제한하면서, 데미지계 오의를 습득한 캐릭터로 제안이 올때마다 사용하면 좋다.
키사라기가 오의를 습득한 경우, 제안빈도가 높아 배드 브레이크(バッドブレイク)의 활약이 돋보인다.
상대의 강화를 없애거나 이쪽의 약화를 무효화(강화로 예방 & 무시)할 여유가 있다면 하는 것이 좋다.
사코・유코도 오의가 있으면 그때 그때 제안을 해온다.
격파한 후 문을 빠져나와 4F로.
4F
조금 진행하면 바로 보스전이다.
총괄시스템(統括システム)
※ 2 회 행동
· virus - 한명에게 맹독부여
· ver up - 모든 스테이터스 상승
· Hell Fire - 전체에 마법공격
· 자기복구(自己修復) - HP회복
· 힘을 위해(力ため)
· All.exe - 힘을 위해 다음에 사용, 전체 마법공격
ver up이 조금 껄끄럽다. 공격력이 오른 상태에서 Hell Fire는 상당한 데미지를 입힌다.
힘을 위해 후, All.exe와 Hell Fire를 같은 턴에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기사의 수호(騎士の守護)로 막는 것이 무난하다.
상태이상은 독을 거는 것만 있고 스테이터스 하락이나 행동을 속박하는 공격이 없기 때문에 상대하기 쉬운 적이다.
그만큼 약간 방어력이 좋고 HP가 많다.
물리방어가 높아 마법공격의 효과가 더 좋다. 아리스의 오의를 이용하여 데미지를 주는 것이 좋다.
레벨은 45 정도면 딱히 고전하는 일 없이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총괄시스템을 쓰러뜨리면 짧은 이벤트 후에 트루엔딩.
엔딩곡이 끝난 후
트루엔딩을 스텝롤까지 다 본 후, 스텝롤이 다 지나간 상태에서
[상상하하우우좌좌ㅇ]를 입력하면, 엑스트라 던젼 허공좌표 437의 하늘(虚空座標437のソラ)로 갈 수 있게 된다.
모두 가는거야!(みんな行くわよ!)라는 말이 들리면 성공한 것이다.
여기에서 잊어버리고 놓치게 되면 다시 총괄시스템을 잡아야 하기 때문에 잊지말고 진행하자.
허공좌표 437의 하늘을 진행하면 트루엔딩을 다시 볼 수 없기때문에 나중에 다시 트루엔딩을 보고 싶다면
총괄시스템을 잡기전에 데이터를 백업해 놓고 진행할 것을 추천 한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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