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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미널 걸즈/플로어 공략

5층・소녀지옥(5層・少女地獄)

by 이것 그것 저것 2011. 4. 18.
입구(入り口)

대화 이벤트 후, 북측으로 조금 진행하면 그레이트 데빌(グレイトデビル)과 전투.
전체 스테이터스 다운, 마비부여등을 사용하는 강적이지만, 디스페어를 쓰러뜨린 파티라면 고전은 하지 않을 것이다.
워프 기믹을 조사하여 앞으로 나아가자.

1F

워프 포인트는 맵에 표시되지 않기 때문에, 조금 복잡하다.
워프 포인트는 색깔에 의해 진행 방향이 정해져 있어, 녹색은 위아래로, 청색은 좌우로 이동한다.
또한, 이 계층의 졸개는  매우 강하다. 고전을 하게 된다면 캠프 근처에서 조금 레벨을 올리고 진행해도 좋다.
맵 중앙 부근까지 진행되면 이벤트 후에 히메카미와 전투를 하게 되지만, 공격이 통하지 않고, 강제로 패배하게 된다.
패배후에 나오는 선택은 틀리지 않도록 하자. (위에 것을 선택)

맵 좌측 하단, 책으로 구분된 방의 아래쪽에 파란색 상자, 신(&토모에)의 키즈나 어택 OPR헤이반(OPRヘイヴン)이 있다.
앞으로 나아가면 미우와 만날 수 있다. 기사화(騎士化)에 대한 이야기를 듣게 된다.
그 후, 계단을 통하여 2F로.

2F

2F은 아래쪽으로 이동하면 캠프가 있다.
히메카미의 목소리를 들으면서 나아가게 된다.
맵 오른쪽 위에 있는 작음섬에, 사코(&신)의 키즈나 어택 사코의 원기인(サコの元気印)이 있다.

3F

맵 오른쪽 중앙 부근에느 유코(&키사라기)의 키즈나 어택 배드 페스타(バッドフェスタ)가 있다.
각 계층에서 빠짐없이 얻었다면, 이것으로 모든 키즈나 어택이 갖추어 졌을 것이다.

4F으로 통하는 계단이 있는 섬에 도착하면 이벤트가 발생.
학교 4F로 돌아가, 히메카미의 이벤트를 본 후, 기사화(騎士化)할수 있는 약 실험약물KN18A(試験薬KN18A)를 입수한다.
(도중에, 그레이트 데빌과의 전투가 있다.)
미우를 찾아서, 4F로 가자.

4F

맵 중앙 좌측에 미우와 만나, 멤버 한명을 선택하여 기사화를 시킬 수 있다.
한번 말하는 것으로 강제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지는 않으므로, 우선 한번은 말을 걸도록 하자.
(그 후에 세이브할 수 있는 기회과 분명히 있다.)

기사화는 7명중에 1명만 선택할 수 없지만, 기사화 한다고 해서 폭발적으로 강해지는 것도 아니다.
그리고 기사화후, 메인 스토리의 클리어까지는 히메카미전만이 남아있다.
숨겨진 요소도 포함해 "기사화된 캐릭터를 사용하지 않으면 진행할 수 없다"라든가 "이 캐릭터를 기사화해 버리면 공략이 굉장히 괴롭다"
라고 하는 것도 없기 때문에, 공략적인 부분은 누구를 선택해도 큰 차이는 없다.
기사회된 캐릭터는 스킬의 소비MP가 -3, 캐릭터의 코스츔, 벌주기의 이미지와 대사가 일신되는 등 즐거운 변화가 있기 때문에,
공략과 관련된 일은 신경쓰지 말고, 기사화 시키고 싶은 캐릭터를 선택하면 된다.

단지, 미우와의 대화할 때 설명하지만, 기사화를 선택하기 전에 모두의 레벨, OP를 어느 정도 수준까지 올려논 데이터를 반드시
남겨두는 것이 좋다. 기사화를 한 캐릭터 이외의 캐릭터 엔딩을 보기 위해서는 이 데이터가 필요할 것이다. (기사화후에 기존 세이브에 덮어 씌워서 기사화전의 데이터가 없다면, 다른 멤버의 엔딩을 보기위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한다......)
무심코 플레이 데이터를 덮어 씌우지 않도록, 세이브를 여러개를 하던가 백업을 해놓을 것을 추천한다.

기사화 이벤트를 마치고 1명을 기사화 할 때, 미우가 마지막 벌주기 아이템 치유계 장갑(いやし系手袋)을 준다.
이것으로 기사화된 캐릭터의 벌주기를 할 수 있다. 치유의 문지르기(癒しモミモミ)는 기사화 캐릭터 전용 벌주기 이다.
오의와 EX, 패시브, 스테이터스 업등의 강력한 스킬을 입수할 수 있지만, 필요OP도 엄청나다.
걸즈 오더2를 달성하고 있는 상태에서도,  레벨1의 도전1회가 11250OP를 필요로 한다.
벌주기의 OP를 절약하는 방법(※레벨1의 첫번째를 일부러 전부 틀리는 것)을 사용하면서, 걸즈 오더4
(오의 취득 시점에서 발생. 소비OP감소)를 클리어 한다면, 총 94000OP 정도로 모든 스킬 습득이 가능하다.

캐릭터 엔딩을 컴플리트하고자 하는 사람은 기사화후에 레벨 올리기&OP벌기를 하는 것은 아주 효율이 나쁘기 때문에,
기사화 전 상태에서 스토리 보스를 확실히 잡을 수준의 레벨(기준은 40이상)&기사화후 바로 필요한 스킬을 얻을 수 있도록
OP를 벌어 놓는 것이 좋다.

준비가 끝나면, 캠프 아래 청색의 워프 포인트로 가자.
사전준비로, 마비치료제, 만능약, 전체회복약, MP회복약은 어느 정도의 수를 준비해 두는 것이 좋다.
특히 마비치료제는 거의 매턴 사용하게 되고, 만능약이 없으면 전멸하는 상황이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제대로 준비하자.
워프 포인트에서 나아가면 먼저 삼거리가 나오는데, 우측에는 전체만능약X2, 좌측에는 비밀의 포상(秘密のごほうび)이 있다.
가운데로 가면 안쪽에 히메카미가 있다.

히메카미와 전투를 시작하면, 처음 3턴은 이쪽의 공격이 통하지 않지만, 3턴이 지나면 이벤트가 발생하여
공격이 통하게되고, 거기서부터 본격적인 전투가 된다.
데미지가 통하지 않는 3턴에도, 독, 마비와 스테이터스 다운은 통한다. 키사라기와 란으로 독,마비를 유지하고, 유코의 오의로
약화시켜 두는 것이 좋을지도 모른다.
또한, 히메카미로 부터 비밀의 포상을 훔칠 수 있다. 여유가 있을 때 보물 헌트가 제안되면 훔쳐 두자.

히메카미(ヒメカミ)
※2회 행동을 한다.
・통상공격
・손 바인드(ソーンバインド) - 한명에게 데미지 + 마비추가
・다크 샷(ダークショット) - 전체에 마법공격

※HP가 절반이하로 떨어지면 이벤트가 발생, 다음의 패턴이 추가된다.
・스카 위프(スカーウィップ) - 타겟랜덤의 9회 공격
・티어즈(ティアーズ) - 전체혼란, 마비, 맹독, 교체금지 추가
・힘을 위해(力ため)
・오버제라스(オーバージェラス) - 힘을 위해 후에 사용, 전체 마법데미지

스토리 보스답게 아주 강하다.
이쪽의 공격은 물리・마법・상태이상 내성은 없지만, 2회 행동이 매우 성가시다.
HP를 절반이하가 되기까지 마비로 번거롭게 하지만, 그다지 강하지는 않다.
그러나 HP가 절반이하로 떨어지면 티어즈 -> 오버제라스를 연속으로 사용한다.
이 특성상, 히메카미의 HP를 절반까지 깎아 거기에서 일격으로 엄청난 데미지를 주는 것이 나중에 편해진다.
티어즈 -> 힘을위해를 한 경우, 이 플로어에서 입수할 수 있는 전체만능약을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란이 파티에 있다면, 란에게 만능약을 사용, 없다면 어느 한명에게 만능약을 사용하여 란과 교체하고, 전원방어를 사용한다.
나머지 세명은 방어하지 못하고 전투불능이 되기도 하지만, 란은 어느 정도의 HP잔량이 있으면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에,
거기에서 소울세이브를 사용하여 모두 살릴 수 있다.
소울 세이브로 란 자신의 HP도 채울 수 있지만, 선제공격이 적에게 갈 수 있기 때문에 회복약으로 오버제라스의 데미지를
회복시켜 놓는 것이 좋을 것이다.
어느 정도 레벨이 높거나, 방어 강화가 제대로 걸려 있다면 3~4명은 상태이상에 HP소모가 크게 되지만 살아있는 경우가 있다.
그렇게되면 소울세이브는 제안하지 않는다.(되더라도 상태이상은 치료되지 않는다)
그럴때는 아리스와 유코의 키즈나 어택 오사보리나스(オサボリナース)가 도움이 된다.
아리스를 움직일 수 있는 상태라면 거의 확실하게 제안해 온다.

화력면에서는 단발의 제안으로 큰 데미지를 주기 쉬운 토모에・아리스를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싶지만,
이 2명은 타격에 약하고, 스카 위프에 맞아 전투불능이 되거나, 오버제라스에 전투불능이 되기 쉽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키사라기의 바라스 바스타, 토모에의 칼등치기(みね打ち), 란의 일렉트릭 바스타등으로 마비를 계속해서 걸어주면
의외로 히메카미의 행동을 속박할수 있으므로, 공격이나 회복의 기회가 많아진다.
맹독도 적지않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마비에 의한 행동억제가 매우 답답하고, 특히 후반은 예고없이 티어즈가 날아오기 때문에, 상태이상이 2턴 이상 걸릴 경우
대화력 공격(아리스나 사코의 자기강화연계등)과 신의 OPR계열의 공격이 방해 되기 쉽다.
적이 그것을 노려간다면, 이쪽도 히메카미를 마비시켜 위험성을 낮추는 것이 좋다.

기사화 캐릭터의 오의는, 누구라도 히메카미를 상대로 상당히, 아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안되어 온다면 적극적으로 사용하자.
또한, 기사화한 란, 유코가 익힐 수 있는 배드 가드(バッドガード)는 바로 히메카미전을 위해 있는 것 같은 스킬이므로, 란,유코를
기사화할 경우 배드 가드를 익혀 놓는 것이 좋다.

권장레벨은 40전후, 42이상 이라면 매우 안정적이다.
마비는 가급적 매턴 치료해 가고, 전투불능이 되기 쉬운 캐릭터를 확실히 보조(방어상승, 회복을 자주해주는 등)주는 것이
전멸의 위험을 막을 수 있다.

격파하면 (HP게이지는 조금 남아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전투중에 이벤트가 발생, 연출이 들어간 후에 쓰러뜨린다.

격파 후 짧은 이벤트가 발생하고 그 다음에 엔딩.
엔딩은 기사화한 캐릭터의 엔딩을 볼 수 있다.
클리어 데이터를 세이브 해 두자.

그리고 설명서의 마지막 페이지에도 있듯이, 여기에서 조금더 이어지는 것이 있다.

클리어 후(クリア後)

클리어 데이터를 세이브하면, 데이터를 세이브한 위치의 왼쪽에 ●가 붙는다.
이 데이터를 로드하면 히메카미와 전투하기 전의 상태로 재개된다.
그러나, 히메카미와 싸우러가는 동안에 얻은 보물은 열려진 상태로 되어 있고, 사용한 아이템은 사용한 만큼의 수가 줄어든 상태이다.
이 데이터로 다시 하번 히메카미를 쓰러뜨리면, 내버려둘 수 없어...(放ってはおけないよな…),
너희들과 현세로 돌아가고 싶어(お前達と現世に帰りたい)라는 2가지의 선택문이 표시되고,
내버려둘 수 없어...(放ってはおけないよな…)를 선택하면, X층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너희들과 현세로 돌아가고 싶어(お前達と現世に帰りたい)를 선택하면 일반적인 엔딩이 된다.

히메카미가 있던 지역에서 4F로 이동하고, 약간 남하하면 이벤트가 발생. X층으로 이동할 수 있는 워프가 나타난다.
이 때 주의할 점은, 이벤트 발생전에 토모에의 리턴을 사용하여, 캠프로 돌아간 후에 이벤트 발생지점으로 가면
아래에서 접근할 수가 있고, 미우와 히메카미에게 직접말을 할 수 있지만, 이 두 사람에게 말을 걸면 버그에 걸려
이벤크가 이상하게 작동된다.
히메카미를 쓰러뜨리고, '일단 세이브하자'라는 마음으로 리턴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것이다.
우선 이벤트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캐릭터의 엔딩을 모두 보려면, 저장해 놓은 기시화전의 데이터를 로드,
엔딩을 보고싶은 캐릭터를 기시화 하여 히메카미를 격파하면 된다.
그러나, 각 캐릭터의 기사화 벌주기 CG는 이 시점에서 무리하게 모을 필요는 없다.

X층 진행을 선택한 경우, 나머지 캐릭터의 개별적인 엔딩을 볼 수 없다.
만약 각 캐릭터의 엔딩을 보고 싶다면, 히메카미전 이전의 데이터를 보존해 놓아야 한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