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게임에서 흔하게 나오는 숨겨진 던전인 엑스트라 던전. X층 클리어 후의 화면에서 특정 커맨드를 입력하면 진입할 수 있다.
층 전체에 리턴(リターン), 휴식티켓(休憩チケット)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경계이동(警戒移動)은 유효하므로 인카운트 없이 이동하고 싶다면 사용하자.
다른 계층으로 포털이동도 가능하다.
졸개가 더 이상 졸개가 아닐 정도로 강해졌으므로, EXP와 OP를 버는 경우 포털 부근이 무난하다.
중간보스까지만 깨자라는 생각으로 클리어직후 레벨로 중간보스까지 소모를 많이하고 간다면 중간보스전이 공포가 될 수도 있다.
1F
맵 4곳에서 중간보스를 쓰러드리고 중앙의 문을 통하여 진행하면 보스전이다.
졸개는 강하지만, 그만큼 경험치도 많이 얻을 수있다.
맵 구성은 보물 상자도없고, 특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다.
중간보스 (데자이어(デザイア)외에는 상태이상이 효과가 있으므로, 마비를 중심으로 부여하면 좋다)
좌상 : 자・그라토니
※ 2회행동
· 오버 이트(オーバーイート) - 한명에게 공격, 자신의 HP회복
· 대폭주(大暴走) - 전체에 2회 공격
· 힘을 위해(力ため)
· MAX태클(MAXタックル) - 힘을 위해를 2번 사용한 후 발동, 전체물리공격
MAX태클은 제대로 맞으면 거의 즉사하기 때문에 란으로 방어 or 무적가드를 사용해야 한다.
체력이 낮아지면 대폭주를 사용해 온다. 위력은 높지 않지만, 2회 연속으로 대폭주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방심은 금물이다.
우상 : 자・그리드
※ 3회행동
· 베놈 크로(ベノムクロー) - 한명에게 공격, 맹독추가
· 피프스 네일(フィフスネイル) - 한명에게 15회 단위의 공격, 일격의 데미지는 낮다
· 힘을 위해(力ため)
· 마하 일레븐(マッハイレブン) - 힘을 위해후에 발동, 랜덤타겟으로 11회 공격
3번 공격해 온다고 하지만 화력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그다지 위협적이지는 않다.
HP가 낮은 캐릭터는 연속공격으로 죽을 수 있으므로 주의.
좌하 : 자・레이지
※ 2회행동
· 업화(業火) - 전체 마법 공격
· 활성의 불꽃(活性の炎) - 모든 스테이터스 ↑
· 재생의 불꽃(再生の炎) - 턴 종료시 HP 회복
마법공격의 위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마법 방어력이 낮은 란은 HP가 가득찼어도 2~3 방에 쓰러지는 경우가 있다.
네 마리의 중간 보스중에서 가장 어려운 상대이므로 마지막으로 잡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층 전체에 리턴(リターン), 휴식티켓(休憩チケット) 사용이 금지되어 있다.
경계이동(警戒移動)은 유효하므로 인카운트 없이 이동하고 싶다면 사용하자.
다른 계층으로 포털이동도 가능하다.
졸개가 더 이상 졸개가 아닐 정도로 강해졌으므로, EXP와 OP를 버는 경우 포털 부근이 무난하다.
중간보스까지만 깨자라는 생각으로 클리어직후 레벨로 중간보스까지 소모를 많이하고 간다면 중간보스전이 공포가 될 수도 있다.
1F
맵 4곳에서 중간보스를 쓰러드리고 중앙의 문을 통하여 진행하면 보스전이다.
졸개는 강하지만, 그만큼 경험치도 많이 얻을 수있다.
맵 구성은 보물 상자도없고, 특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다.
중간보스 (데자이어(デザイア)외에는 상태이상이 효과가 있으므로, 마비를 중심으로 부여하면 좋다)
좌상 : 자・그라토니
※ 2회행동
· 오버 이트(オーバーイート) - 한명에게 공격, 자신의 HP회복
· 대폭주(大暴走) - 전체에 2회 공격
· 힘을 위해(力ため)
· MAX태클(MAXタックル) - 힘을 위해를 2번 사용한 후 발동, 전체물리공격
MAX태클은 제대로 맞으면 거의 즉사하기 때문에 란으로 방어 or 무적가드를 사용해야 한다.
체력이 낮아지면 대폭주를 사용해 온다. 위력은 높지 않지만, 2회 연속으로 대폭주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방심은 금물이다.
우상 : 자・그리드
※ 3회행동
· 베놈 크로(ベノムクロー) - 한명에게 공격, 맹독추가
· 피프스 네일(フィフスネイル) - 한명에게 15회 단위의 공격, 일격의 데미지는 낮다
· 힘을 위해(力ため)
· 마하 일레븐(マッハイレブン) - 힘을 위해후에 발동, 랜덤타겟으로 11회 공격
3번 공격해 온다고 하지만 화력은 그다지 높지 않기 때문에 그다지 위협적이지는 않다.
HP가 낮은 캐릭터는 연속공격으로 죽을 수 있으므로 주의.
좌하 : 자・레이지
※ 2회행동
· 업화(業火) - 전체 마법 공격
· 활성의 불꽃(活性の炎) - 모든 스테이터스 ↑
· 재생의 불꽃(再生の炎) - 턴 종료시 HP 회복
마법공격의 위력이 매우 높기 때문에 마법 방어력이 낮은 란은 HP가 가득찼어도 2~3 방에 쓰러지는 경우가 있다.
네 마리의 중간 보스중에서 가장 어려운 상대이므로 마지막으로 잡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우하 : 자・데자이아
※ 2회행동
· 판도라 상자(パンドラボックス) - 전체 교체 금지, 혼란, 마비, 맹독 추가
· 죽음의 한숨(死の吐息) - 한명에게 공격, 즉사 효과 포함
· 힘을 위해(力ため)
· 프리즈 캐논(フリーズカノン) - 전체 공격, 모든 스테이터스 ↓
란, 유코의 모든 벌주기가 완료된 경우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그러나 상대도 상태이상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보스
ZERO
※ 2회행동
· 나를 두려워하라(畏れよ我を) - 전체 데미지, 맹독, 마비, ATK ↓, MAT ↓
· 무한 ZIGOKU(無限ZIGOKU) - 랜덤 대상 13회 공격
· 빅뱅 2nd(ビッグバン2nd) - 전체 마법 데미지, 일정 확률로 마비 추가
· 힘을 위해(力ため)
· 허공좌표의 437 소라(虚空座標437のソラ) - 힘을 위해 후에 발동, 전체 마법 데미지, 교체 금지 추가
추천레벨은 60 이상.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레벨을 80 정도까지 올리면 상대하기 쉽다.
공격력과 HP가 매우 높고, 빅뱅 2nd, 무한 ZIGOKU을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방어만 해야하는 상황에 빠질 수 있다.
스테이터스 다운, 마비, 맹독이 유효하므로 잘 이용하자.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공격빈도가 높은 강적이므로 충분히 회복 아이템을 준비한 후에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마지막 비장의 수단으로서 비밀의 포상(秘密のごほうび)을 최소한 하나는 준비하면 좋다.
(갑자스런 허공좌표 437 소라를 막기 위해 란의 기사의 수호(騎士の守護)를 사용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전투시작후 1턴에 나를 두려워하를 사용해오는데 전체에 데미지를 주고 마비와 맹독을 부여하며 공격력을 저하 시킨다.
전투후반에 들어서면 (HP50% 이하로 떨어지면?) 불특정한 시점에서 예고없이 사용해 온다.
전체만능약 + 전체회복약 · 오사보리나스(オサボリナース)로 회복해야 한다.
「빅뱅 2nd」는 마비가 매우 성가시다. 데미지도 매우 높고, 이것을 계속 사용해 오면 서서히 망해갈 수 있다.
「무한 ZIGOKU」는 일격은 통상공격보다 조금 데미지 낮지만, 13회나 되는 공격회수를 자랑한다.
란이외의 캐릭터는 공격에 집중하다가는 즉사할 수도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HP가 낮은 캐릭터는 ZERO의 공격력을 낮추고, 자신의 DEF를 올린 후 HP를 만땅으로 채워도 죽을 수 있을 정도로 아픈 데미지를 준다.
가장 위협이 되는 공격은 「허공좌표 437의 하늘」. 전원방어로 가드를 해도 레벨이 60근처라면 전멸을 할 수도 있다.
기사의 수호로 무효화 하는것이 가장 편하고, 안전한 방법이다.
힘을 위해를 사용하는 것을 봤다면 란을 출격시키고, 기사의 수호를 제안해오지 않았다면 비밀의 포상을 사용해서라도 무적화 하자.
ZERO에 MAT저하가 걸려있다면, 아군을 미나하이가드로 MDF를 강화하여 전원방어보다 더 데미지를 낮출수도 있지만,
다음턴에 회복을 하는데 쫓기게 된다.
데미지이외에도 교체금지를 걸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상태이상은 기사의 수호로 무효화 할 수 없기 때문에 란과 유코이외에는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HP가 매우 높고, 오의를 몇번 사용하는 것으로 잡을 수 없기 때문에, 화력으로 밀어부쳐서는 효과가 없다.
아리스에게 MAT대UP + 타메루를 건 상태에서 후리소소그를 사용하면 약20000정도의 큰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Lv60일때),
그것을 2~3발 맞혀도 죽지 않는다.
무리하게 공격을 하면 회복이 늦게되어, 단번에 전멸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
1회분의 행동캔슬로 편하게 상대할 수 있으므로, 마비는 매우 중요하다.
또한, 독데미지도 910정도로 매우 높기때문에, 독 또한 여유가 있다면 사용하는 것이 좋다.
키사라기의 독공격, 란, 키사라기, 아리스의 마비공격을 사용하면서,
(전체)만능약으로 상태이상을 회복하고 장기전으로 가는 것이 무난하다.
각 캐릭터의 오의는 물론, 유코&키사라기의 배드 페스타, 유코&아리스의 오사보리나스, 란의 소울세이브가 있다면 편리하다.
그들이 죽지않도록 교체를 해가며 싸우자.
타격에 약한 캐릭터(특히 아리스)는 HP를 가득채워도 일격에 죽는 경우가 있으므로 타이밍에 주의 하자.
스테이터스 다운이나 마비 · 맹독을 걸면서 생존을 중시해서 확실하게 싸우고, 틈을 보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회복이외의 아이템을 사용할 여유가 있는 턴에는 인연의 증표・이(キズナの証・弐)를 유코에게 사용하고 배드 페스터를 사용하거나,
자동회복약과 MDEF부스트, DEF부스트등으로 란, 유코를 강화하는 것을 추천.
배드 페스터의 효과가 없어지지 않도록하면 비교적 편안하게 상대할 수 있다.
「후리소소그」나 「흐트러진 모란(乱れ牡丹)」의 제안이 왔을 때는,
여유가 있다면 각종 부스트X로 보조해서 일격에 HP를 줄일 수 있다.
또한, 히메카미 및 총괄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비밀의 포상을 빼앗을 수가 있다.(키사라기)
비밀의 포상을 마구 사용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란의 기사의 수호와 아리스의 후리소소그를 계속사용한다면 비교적 쉽게 이길...지도 모른다.
ZERO전 공략 추가
란과 유코를 항상 출격시키면, 올다운(オールダウン)이나 기사의 수호를 비교적 쉽게 제안해 온다.
전체적으로 화력자체는 떨어지지만, 파티를 회복시키기 쉽고, 막상 말할 때 대처도 쉽기 때문에, 장기전에 강해져 전투가 쉬워진다.
나머지 2명의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신의 OPR엔드와 토모에의 어소차나 흐트러진 모란,
키사라기에 의한 마비나 맹독의 추가, 아리스의 후리소소그나 빙결마법의 추가효과로 SPD다운, 사코의 음양오행활동진 등을 노리지자.
또한, 신으로 OPR넥스트를 발동하면, 다음 턴에 각 캐릭터(란 제외)가 거의 확실하게 오의를 제안해 온다.
당연히 신 자신도 OPR엔드를 제안해오기 때문에 활용하고 싶다면 사용하면 된다.
또한, 4캐릭터 모든 제안이 좋지 않다면, 캐릭터를 교체하면 제안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쪽도 활용한다면 좋을지도 모른다.
클리어 후
갤러리 9번째 페이지가 전부 개방된다.
클리어 후의 데이터를 로드하면 ZERO전 직전부터 재개 된다.
행동패턴이 보다 강화되어, 처음부터 무한ZIGOKU등을 사용해오기 때문에, 난이도가 더 올라가 있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 2회행동
· 판도라 상자(パンドラボックス) - 전체 교체 금지, 혼란, 마비, 맹독 추가
· 죽음의 한숨(死の吐息) - 한명에게 공격, 즉사 효과 포함
· 힘을 위해(力ため)
· 프리즈 캐논(フリーズカノン) - 전체 공격, 모든 스테이터스 ↓
란, 유코의 모든 벌주기가 완료된 경우 상태이상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쉽게 잡을 수 있다.
그러나 상대도 상태이상이 통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보스
ZERO
※ 2회행동
· 나를 두려워하라(畏れよ我を) - 전체 데미지, 맹독, 마비, ATK ↓, MAT ↓
· 무한 ZIGOKU(無限ZIGOKU) - 랜덤 대상 13회 공격
· 빅뱅 2nd(ビッグバン2nd) - 전체 마법 데미지, 일정 확률로 마비 추가
· 힘을 위해(力ため)
· 허공좌표의 437 소라(虚空座標437のソラ) - 힘을 위해 후에 발동, 전체 마법 데미지, 교체 금지 추가
추천레벨은 60 이상.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레벨을 80 정도까지 올리면 상대하기 쉽다.
공격력과 HP가 매우 높고, 빅뱅 2nd, 무한 ZIGOKU을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방어만 해야하는 상황에 빠질 수 있다.
스테이터스 다운, 마비, 맹독이 유효하므로 잘 이용하자.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공격빈도가 높은 강적이므로 충분히 회복 아이템을 준비한 후에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다.
특히 마지막 비장의 수단으로서 비밀의 포상(秘密のごほうび)을 최소한 하나는 준비하면 좋다.
(갑자스런 허공좌표 437 소라를 막기 위해 란의 기사의 수호(騎士の守護)를 사용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전투시작후 1턴에 나를 두려워하를 사용해오는데 전체에 데미지를 주고 마비와 맹독을 부여하며 공격력을 저하 시킨다.
전투후반에 들어서면 (HP50% 이하로 떨어지면?) 불특정한 시점에서 예고없이 사용해 온다.
전체만능약 + 전체회복약 · 오사보리나스(オサボリナース)로 회복해야 한다.
「빅뱅 2nd」는 마비가 매우 성가시다. 데미지도 매우 높고, 이것을 계속 사용해 오면 서서히 망해갈 수 있다.
「무한 ZIGOKU」는 일격은 통상공격보다 조금 데미지 낮지만, 13회나 되는 공격회수를 자랑한다.
란이외의 캐릭터는 공격에 집중하다가는 즉사할 수도 있을 정도로 강력하다.
HP가 낮은 캐릭터는 ZERO의 공격력을 낮추고, 자신의 DEF를 올린 후 HP를 만땅으로 채워도 죽을 수 있을 정도로 아픈 데미지를 준다.
가장 위협이 되는 공격은 「허공좌표 437의 하늘」. 전원방어로 가드를 해도 레벨이 60근처라면 전멸을 할 수도 있다.
기사의 수호로 무효화 하는것이 가장 편하고, 안전한 방법이다.
힘을 위해를 사용하는 것을 봤다면 란을 출격시키고, 기사의 수호를 제안해오지 않았다면 비밀의 포상을 사용해서라도 무적화 하자.
ZERO에 MAT저하가 걸려있다면, 아군을 미나하이가드로 MDF를 강화하여 전원방어보다 더 데미지를 낮출수도 있지만,
다음턴에 회복을 하는데 쫓기게 된다.
데미지이외에도 교체금지를 걸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상태이상은 기사의 수호로 무효화 할 수 없기 때문에 란과 유코이외에는 피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HP가 매우 높고, 오의를 몇번 사용하는 것으로 잡을 수 없기 때문에, 화력으로 밀어부쳐서는 효과가 없다.
아리스에게 MAT대UP + 타메루를 건 상태에서 후리소소그를 사용하면 약20000정도의 큰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Lv60일때),
그것을 2~3발 맞혀도 죽지 않는다.
무리하게 공격을 하면 회복이 늦게되어, 단번에 전멸을 당하는 경우도 있다.
1회분의 행동캔슬로 편하게 상대할 수 있으므로, 마비는 매우 중요하다.
또한, 독데미지도 910정도로 매우 높기때문에, 독 또한 여유가 있다면 사용하는 것이 좋다.
키사라기의 독공격, 란, 키사라기, 아리스의 마비공격을 사용하면서,
(전체)만능약으로 상태이상을 회복하고 장기전으로 가는 것이 무난하다.
각 캐릭터의 오의는 물론, 유코&키사라기의 배드 페스타, 유코&아리스의 오사보리나스, 란의 소울세이브가 있다면 편리하다.
그들이 죽지않도록 교체를 해가며 싸우자.
타격에 약한 캐릭터(특히 아리스)는 HP를 가득채워도 일격에 죽는 경우가 있으므로 타이밍에 주의 하자.
스테이터스 다운이나 마비 · 맹독을 걸면서 생존을 중시해서 확실하게 싸우고, 틈을 보면서 공격하는 것이 좋다.
회복이외의 아이템을 사용할 여유가 있는 턴에는 인연의 증표・이(キズナの証・弐)를 유코에게 사용하고 배드 페스터를 사용하거나,
자동회복약과 MDEF부스트, DEF부스트등으로 란, 유코를 강화하는 것을 추천.
배드 페스터의 효과가 없어지지 않도록하면 비교적 편안하게 상대할 수 있다.
「후리소소그」나 「흐트러진 모란(乱れ牡丹)」의 제안이 왔을 때는,
여유가 있다면 각종 부스트X로 보조해서 일격에 HP를 줄일 수 있다.
또한, 히메카미 및 총괄시스템과 마찬가지로, 비밀의 포상을 빼앗을 수가 있다.(키사라기)
비밀의 포상을 마구 사용할 각오가 되어 있다면,
란의 기사의 수호와 아리스의 후리소소그를 계속사용한다면 비교적 쉽게 이길...지도 모른다.
ZERO전 공략 추가
란과 유코를 항상 출격시키면, 올다운(オールダウン)이나 기사의 수호를 비교적 쉽게 제안해 온다.
전체적으로 화력자체는 떨어지지만, 파티를 회복시키기 쉽고, 막상 말할 때 대처도 쉽기 때문에, 장기전에 강해져 전투가 쉬워진다.
나머지 2명의 캐릭터를 교체하면서, 신의 OPR엔드와 토모에의 어소차나 흐트러진 모란,
키사라기에 의한 마비나 맹독의 추가, 아리스의 후리소소그나 빙결마법의 추가효과로 SPD다운, 사코의 음양오행활동진 등을 노리지자.
또한, 신으로 OPR넥스트를 발동하면, 다음 턴에 각 캐릭터(란 제외)가 거의 확실하게 오의를 제안해 온다.
당연히 신 자신도 OPR엔드를 제안해오기 때문에 활용하고 싶다면 사용하면 된다.
또한, 4캐릭터 모든 제안이 좋지 않다면, 캐릭터를 교체하면 제안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이쪽도 활용한다면 좋을지도 모른다.
클리어 후
갤러리 9번째 페이지가 전부 개방된다.
클리어 후의 데이터를 로드하면 ZERO전 직전부터 재개 된다.
행동패턴이 보다 강화되어, 처음부터 무한ZIGOKU등을 사용해오기 때문에, 난이도가 더 올라가 있다.
출처 - 일본 공략 위키(http://w.livedoor.jp/criminalgirls/)
번역 - Liny(http://liny.wo.t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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